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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生生참치’ 전국 참치 정육점에서 즐겨봐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참치 정육점 이라고? 신선한 또는 원하는 부위를 마음대로? 생소하지만 쉽게 이해가 간다. 최근 참치테이크아웃 이라는 독특한 매장이 등장해 화제다. 참치테이크아웃전문점은 참치전문점이나 일식집에서 즐길 수 있었던 참치회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정에서도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참치정육점이다. 누군가 기자에게 이런 말을 했다. “인도양에서 갓 잡은 신선한 참치를 맛본 사람이 있다면 아마 그 사람은 선택 받은 사람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 선택받은 사람을 한국인 누구나 만들어 보이겠다”며 엄청난 선언을 한 참치의 달인이 있어 그 곳을 찾았다. The푸른바다(www.thechamchi.com) 이현정 대표가 선보인 참치정육점˙초밥테이크아웃전문점 ‘The 참치’가 바로 그 주인공 이다. ‘The푸른바다’는 참치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유통을 하는 기업이다. 이형정 대표는 “구매기지를 필리핀에 갖췄다.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품질과 맞춤형 제품을 공급해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이대표는 “기존의 참치회는 저렴한 메뉴를 택해도 4인기준 10만원이 넘는 비용을 지출해야 했다. 싱싱하고 좋은품질의 참치회를 먹기 위해서는 그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게다가 참치전문점이나 일식집 등은 접대나 회식자리로 자주 이용되는 곳이어서 어린자녀를 둔 가족 모임 장소로는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있었다. ‘더푸른바다’의 ‘더참치’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데 앞장섰다”고 밝혀왔다. “더참치의 특징은 1. 분위기가 편안하다. 2.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3.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4. 품질과 신선도를 3단계 높임으로써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5. 먹거리 문화의 안전을 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신선함에 최선을 다했으며 이를 곧 ‘보여주는마케팅’으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 시켰다. 6. 고객맞춤 테이크아웃형 참치회 프랜차이즈로 전국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참치회를 즐길 수 있다.”라는 특별함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생참치 정육점 ‘The 참치’의 모든 메뉴는 필리핀 현지에서 A+ 상품만을 선별해 항공으로 운송한 제품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함’은 기본이며, 모든 메뉴를 포장 판매하고 있어 가정에서 온가족이 편안하게 신선한 참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의 생참치 정육점인 ‘The 참치’는 일본참치 전문점의 특징을 살려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육류정육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 형태와 테이크아웃형을 접목해 일반 테이크아웃 매장처럼 간단한 시식이 가능하다. 또한 The 참치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생참치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려고 개발중에 있다. 최근 ‘The참치’ 1호점인 영등포점은 유명 소셜커머스인 티켓몬스터에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는데 1시간 40분만에 1,050명분이 매진되는 등 참치회의 인기를 증명하는 동시에 오픈마켓의 새로운 신화를 쓰기도 했다. ‘The참치’ 프랜차이즈는 참치회가 일반회와 달리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어 계절을 타지 않고 1년 내내 운영할 수 있으며, 1~2명만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해 창업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맹비, 홍보비, 인테리어, 기기설비 등을 합쳐 총 2,350만원(6평 기준)의 소자본으로 개설이 가능하다는 것도 젊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부분이다. 1544-3796 이정구 객원기자 bupdori@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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