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경찰 패트레이버〉만화책으로 출간

중앙일보

입력

로봇 매니아와 애니메이션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로봇 메카닉물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도서출판 대원)를 만화책으로 즐길 수 있다.

1988년 일본 소학관 만화잡지 '소년선데이'에 연재된 유키 마사미 원작의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잡지연재와 동시에 OVA(Original Video Animation) 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그후 극장판 2편과 TV시리즈, OVA 12부작, 게임으로까지 만들어진 흥행작이다.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공각기동대〉의 감독으로 잘 알려진 오시이 마모루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더 유명하다. 오시이 감독은 1987년 TV시리즈 진출을 노리고 만화가 유키 마사미와 함께 이 시리즈를 구상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인간형 중장비 '레이버'의 등장과 과학적이고 사실적인 이야기 전개로 큰 찬사를 받았다.

만화 〈기동경찰 패트레이버〉가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것은 아니다. 이미 1990년초 〈패트레이버〉라는 제목으로 '아이큐점프'에 연재된 적이 있다. 그러나 잡지 주고객층이 초등학생인 이유로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중간에 연재가 중단되었으며 그후 해적판으로 출간되었다.

출판사의 한 관계자는 "국내 이미 연재된적이 있으나, 정식판으로 보고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으로 출간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현재 만화 〈기동경찰 패트레이버〉1,2권이 출간되었으며, 한달에 두권씩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