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탄 이림 리치안, 현명한 부동산 투자는 조건에 딱 맞는 오피스텔투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더 이상 은행에 열심히 저금만 해서 부자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요즘과 같이 은행 금리가 낮고 주시시장까지 불안정한 상황에서 여윳돈을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는 많은 상품 중에 잘 고르기도 쉽지 않고 특히 초보의 경우 더욱 그러하다.

최근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나 주택 등 대형 매매 건의 시세차익을 노리는 것 보다는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써 오피스텔 투자가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오피스텔 투자는 주택법상 주택 소유의 법을 적용받지 않아서 세금 문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전매도 쉽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대형 매매에 비해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바로 바로 월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노후대책으로 오피스텔 투자를 고려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어떤 오피스텔이든지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는 없는 법. 돈을 벌 수 있는 오피스텔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문제이다. 오피스텔은 입지가 매우 중요하다. 역세권에 오피스텔이 많이 세워지는 이유가 비슷한데 입주를 원하는 수요자가 얼마나 많은지가 오피스텔의 수익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최근 대형 수요로 투자자나 전문가들이 호평을 하는 지역은 바로 동탄 신도시. 특히 동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은 동탄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반도체 공장의 수혜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

삼성반도체는 본사의 상주인구 외에도 협력업체 직원까지 오피스텔의 수요자로 약 30만 여명의 잠재 수요로 오피스텔의 수요가 넘쳐난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한림대학병원의 완공도 앞두고 있어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매우 크다. 그런데 이에 비해 동탄 신도시는 소형 오피스텔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어서 소형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

따라서 동탄 이림 리치안의 경우 가장 최적의 위치에 소형 오피스텔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어 임대가격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동탄 신도시는 최근 교통 수혜지로 수도권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뛰어난 대중교통 시설을 자랑하게 되는데 고속도로 이용은 물론 GTX(예정), KTX를 이용해도 서울과의 인접성이 20~30분내로 뛰어나다.

동탄 이림 리치안은 대중교통 이용에도 편리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오피스텔로써는 최상의 투자조건을 모두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분양문의: 1577-723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