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김종회 경희대 국문과 교수, 국제한인문학회 임원회의 제5대 회장으로 재선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31면

◆새 의자

▶김종회 경희대 국문과 교수가 최근 국제한인문학회 임원회의에서 제5대 회장으로 재선임됐다. 이 학회는 해외동포문학과 북한문학을 연구하는 국내외 학자들로 구성돼 있다.

▶이동기 성균관대 교수가 국제 저명 학술지인 ‘올리고핵산(Oligonucleotides)‘지의 아시아지역 편집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올리고핵산’지는 올리고핵산 기반 기술 및 치료제 개발 관련 분야 연구 결과를 소개하는 SCI 학술지이다.

▶이영분 건국대 사회과학대학(사회복지학 전공) 교수가 삼성사회봉사단의 다문화가정 지원 법인인 ‘사단법인 글로벌투게더음성’의 이사장으로 위촉됐다.

◆수상=방영주 서울대 의대 내과 교수가 대한의학회가 수여하는 바이엘쉐링임상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 교수는 지난 25년간 암환자 진료와 새로운 암 치료법 연구 개발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행사

▶김순영 이화여대 총동창회장은 12일 오후 2시 이화삼성교육문화관 806호에서 16대 회장단·감사 선임식 및 2011년도 정기총회와 신입동창 환영회를 연다.

▶김진규 건국대 총장은 10일 지난 겨울 구제역 방역을 위해 예방백신 접종 등 자원봉사활동을 한 수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총장 특별 봉사상을 수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