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 시니어 창업, 무엇보다 마진율!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점점 사회는 고령화가 되어 가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정년퇴직이 너무 빠르다. 실질적으로 퇴직 후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은 18%에 육박하며, 무엇인가 시니어들에게 힘들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현재 평균 정년퇴직 나이는 58.8세 이지만 남성의 경우 평균수명은 75.7세, 여성의 경우 82.4세로 약 20여년 정도는 국민들이 퇴직금과 국민연금에 의지 할 수밖에 없다.

퇴직 후 시니어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 한 것은 무엇보다 마진율과, 노동력에 있다고 본다. 얼마나 안정적이며, 얼마나 힘들지 않은 일인지가 가장 중요한 것이다.

현재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하며 1인 기업으로도 손색없어 대리점 대표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어 소개해본다.


소자본 창업 희망자를 위해 프랜차이즈 가맹비와 로열티 없고 개업 후 추가비용 또한 일체 받지 않는 “운동화 손세탁 이불(www.clean8284.com)” 이라는 랜드이다.

“운동화 손세탁 이불(www.clean8284.com)”은 새로운 세탁 방법으로 일반 세탁소에서 세탁 할 수 없는 품목(운동화, 가방, 유모차, 골프백, 의자, 명품 가방 및 잡화류)들만 전문적으로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형 세탁소 바로 인근지역에 창업을 하여도 전혀 무방하다. 또 세탁업의 특성으로 요식업이나 판매업과는 달리 물건을 다시 판매하는 중간 유통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마진율은 90%에 육박하며, 자체적으로 개발된 기계류와 세제류는 2시간 만에 6~70켤레의 신발을 혼자 세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운동화 손세탁 이불(www.clean8284.com)”은 점포 또한 요식업이나 판매업과 같이 입지가 좋아 권리금이 비싼 점포가 아니라, 상주 인구가 많고 권리금은 없지만 충분한 가치가 있는 알짜배기 점포를 본사에서 직접 추천해 준다.

“운동화 손세탁 이불(www.clean8284.com)”이 말하고 있는 B.E.P (손익분기점)의 기준은 약간 다르다. 이불세탁 만으로 모든 고정비 지출이 감당되며 나머지 운동화 등의 세탁은 순이익이 가능하다.

세계 5개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가죽 및 운동화관리 용품들을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수입을 하고 약 5일간의 상주 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세탁할 수 있으며, 본사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지원을 통해 현재 100여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고, 곧 해외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운동화 손세탁 이불(www.clean8284.com) 창업상담:02-336-828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