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와인탕·호두탕 번갈아 몸 담글 때 … 아이들은 물놀이 삼매경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지난 7월 문을 연 천안 휴러클리조트 내 테딘워터파크 실내시설 모습. 와인탕·호두탕 등 야외 이벤트탕과 함께 겨울 속 물놀이를 즐기는 데 손색이 없다. [휴러클리조트 제공]

지난 여름, 천안에 국내 최대 수준의 워터파크가 선을 보였다. 워터파크는 여름만 가는 곳이 아니다. 사우나는 물론이고 실내 물놀이시설과 실외 스파가 겨울 속 낭만을 찾는 그대를 맞는다. 천안·아산은 물론이고 인근 지역 주민은 이용료가 50% 할인된다.

조한필 기자

휴러클리조트 야외 이벤트탕인 탄산천탕(위)과 와인탕.

‘천안에도 온천이 있다.’ 올해부터 이 말은 사실이다. 우리 지역에서 아산시에만 온천이 있는 줄 알았다. 그러나 7월 휴러클리조트가 개장하면서 천안에도 온천이 등장했다. 리조트 내 사계절 물놀이시설 테딘워터파크의 사우나·실내스파에 온천이벤트탕이 모습을 드러냈다.

 뜨거운 온천(溫泉)은 아니다. 휴러클리조트가 찾아 낸 건 ‘탄산천’이다. 뜨거운 줄 알고 갑자기 탕 속으로 들어가면 놀라기 십상이다. 수온은 약 24도. 물을 데우면 탄산가스가 증발해 효능을 잃어 뜨겁게 할 수 없다. 냉천(冷泉)인 셈이다. 탄산천이 뭘까? 충북 청원군의 초정온천을 떠 올리면 된다. 온천에 들어가면 일단 철분(Fe)냄새가 나고 피부에서 탄산가스 기포가 조금씩 일어난다. 초정온천보다는 탄산가스 농도가 적어 피부가 따갑다는 느낌은 없다. ‘탄산가스가 체내에 흡수되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내려주고 체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한다’고 온천탕에 그 효능을 적어놨다. 약산성 수질로 피부의 노화억제 및 탄력유지와 같은 피부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탁 홍보팀장은 “이곳의 중탄산 온천수는 칼슘·칼륨·마그네슘·미네랄 등이 풍부해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며 “치료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져 있어 성인병 예방, 혈액 순환, 신경통, 근육통에 좋다”고 말했다. 피로에 지친 직장인, 공부에 힘든 학생, 기력이 약해진 중년층에 좋다는 얘기다.

 차가운 탄산천탕에서 나오면 와인탕 등 뜨거운 이벤트탕이 기다리고 있다.

 뜨끈 뜨끈한 온천이 생각나는 계절. 천안 시민들은 이제 가까운 휴러클리조트에서 온천 사우나와 물놀이 시설을 수시로 이용할 수 있다. 내년 2월 말까지 스파(성인 4만원)와 사우나(성인 1만원) 이용료가 절반이니 이용 부담이 덜 하다. 테딘 워터파크&스파는 4계절, 그리고 전천후 시설로 꾸며져 있다. 실내 온도도 외부 온도와의 차단을 위해 약 2도 정도 올리고 온천수의 수온도 올렸다. 여름부터 가을까진 워터파크, 가을부터 봄엔 온천스파로 실내·외를 두루 이용하다 보면 색다른 온천의 세계를 맛볼 수 있다.

 겨울철 이용이 가능한 대표 실외 시설은 야외온천탕. 차가운 기온에도 눈 덮인 자연 풍광을 바라보며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글 수 있다. 탄산천탕 외에 8개의 실외 이벤트탕이 있다. 호두탕, 거봉와인탕, 장미탕, 민트탕, 솔탕, 레몬탕, 히노끼탕, 초콜릿탕 등. 거봉와인탕과 호두탕은 천안 특산물인 거봉포도와 호두를 이용한 이 지역 유일의 웰빙탕이다.

특히 호두탕은 천안 호두를 이용한 입욕제를 휴러클리조트가 자체 개발해 사용한다. 와인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노폐물을 제거시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와인은 각질제거 효과와 보습효과가 있어 실제 일반 화장품에도 재료로 쓰이고 있다.

 스파 뿐 아니라 내부와 외부를 넘나드는 레지풀, 블랙홀·웨이브홀(슬라이드), 화이트풀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름에 만끽했던 즐거움을 실내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실내 초대형 바데풀에선 다양한 수(水)치료 마사지를 할 수 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시설에 공급되는 온천수는 1일 수량이 2000t. 부드러운 수질과 적정온도로 맞춰져 있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워터파크 이용엔 수영복과 수영모자는 필수. 휴대전화·디지털카메라 보호를 위해 방수팩을 준비하길.

▶문의=041-906-7000

워터파크에 초대합니다

응모마감: 12월 19일
당첨발표: 12월 21일

‘중앙일보 천안아산’이 휴러클리조트 협찬으로 독자 대상 ‘워터파크 초대 이벤트’를 엽니다. 특히 독자 한 명에겐 휴러클리조트 콘도(주말이용 가능, 102㎡·31평형) 숙박권과 워터파크(스파)이용권 4매를 선사한다. 또 5명을 뽑아 1인 2매씩 워터파크 이용권을 드린다. 원하는 독자는 중앙일보 이벤트 홈페이지(jjlife.joongang.co.kr)에 19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21일 개별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숙박권과 스파이용권은 내년 2월까지 이용 가능. jjLife.joongang.co.kr


테딘워터파크 이벤트탕과 고객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휴러클에서 가족과 함께…”

실외스파 이벤트탕

장미탕 장미 꽃봉오리에는 비타민C·타닌·구연산 등이 함유돼 있다. 수축과 냉각작용이 뛰어나 목욕을 하면 피부염증을 억제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세포의 활력을 증진시켜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민감 또는 건성 피부에 좋다. 케톤 성분이 있어 임산부는 사용을 자제해야.

민트탕 머리를 맑게 하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통증을 완화한다. 살균·소화·항염·항진균·소염진통 등 효능이 있으며 구강·구취 효능이 있다.

솔탕 여드름 피지 제거, 기미 제거, 늘어진 모공 수축에 효과적이다.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통증을 완화시킨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몸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레몬탕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검버섯·주근깨를 예방한다. 비타민C·리모넨·피넨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활성화·몸냄새 제거 작용이 뛰어나다. 피부가 매끄러운 윤기를 얻을 수 있다. 감기 예방과 냉증·스트레스·숙취 해소 등 효과가 있다.

초콜릿탕 초콜릿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피를 맑게하고 혈압을 낮추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돼 있다. 폴리페놀은 단백질·지방·비타민 등 필수 영양소들이 풍부하다. 콜라겐, 엘라스틴 등 단백질 성분이 산화되는 걸 막아줘 피부 건강을 돕는다.

히노끼탕 히노끼는 삼림욕 및 살균작용, 피부미용(각질 분해·제거) 효능이 있어 옛 선조들이 욕조 재료로 사용하던 측백나무과 나무다. 히노끼에 많이 포함된 물질인 피톤치드는 수목이 미생물과 각종 균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위해 발산하는 천연의 항균물질로 흔히 삼림욕 물질이라 불린다. 또 체내분비 촉진 및 신체리듬 회복 효과와 음이온 방출효과가 있다. 어린이나 노인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나 천식환자에게 좋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기적  “특별한 분께 꼭 전하고 싶은 말이나 사연을 담아주세요. 크리스마스날 휴러클리조트에서 직접 전해드립니다.” 감동적인 사연을 뽑아 크리스마스기간 숙박 및 스파 이용권을 선사한다. (20일까지 응모)

소원을 말해봐  “마음속에 간직했던 소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리조트 로비의 소원 트리에 달아드립니다.” 기발한 소원을 뽑아 숙박권과 스파이용권을 준다.(23일까지, 소원트리는 17일 설치)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리조트 입실 어린이에게 산타크로스가 직접 과자가 가득 담긴 예쁜 양말주머니를 선물한다.(입실 선착순 100명)

크리스마스 밴드 공연 24, 25일 이틀간 테라스 가든 야외무대에서 멋진 밴드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8시 알록달록한 조명아래 크리스마스 분위기 넘치는 캐롤이 울려 퍼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