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 여성 위한 ‘피부 나이 1/2 뷰티 워’ 프로젝트 5인의 전문가가 말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뷰티 브랜드 ‘이자녹스’가 여성들의 피부나이 고민을 해결하는 ‘피부나이 1/2 뷰티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피부나이 줄이기에 도전하는 10명의 일반인 참가자가 매주 미션을 수행하며 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뷰티 워의 전문 패널로 참여한 5명의 뷰티 전문가가 피부나이 절반 만들기 비법을 공개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색채와 영양 성분이 만들어내는 마법을 경험하라.”
피부를 어리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메이크업’이다. 하지만 이도 본래 피부 상태가 좋아야 잘 받는다. 특히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거나 얼굴선이 늘어지면 메이크업으로도 커버할 수 없다. 오랜 현장 경험에 따르면 피부를 좋게 하는 방법은 단 하나다. 매일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고 탄력 개선용 제품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다. 외출할 때는 밝은 브라이트너로 눈 밑, 광대뼈, 턱 부분을 살짝 바르면 어려 보인다. 거꾸로 먹는 피부 나이에 친구들이 놀랄 것이다.

트레이너 김지훈

“적당한 운동과 피부 관리로 탄력 균형을 맞춰라.”
피부나이를 절반으로 줄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게 운동이다. 이때 규칙적이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 하루 20분 이상 지속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가 건강해진다. 여기에 주 3회 이상의 근력운동을 더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어려 보인다. 그러나 지나친 강도의 운동은 피부를 오히려 늙게 할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운동 중에는 수시로 물을 마셔 땀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운동 후 보습 제품을 통한 보습 관리도 필수다. 

피부과 전문의 박현

“꾸준한 주름 관리가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든다.”
피부나이를 결정짓는 요인은 여러 가지다. 그 중 가장 큰 게 주름이다. 특히 깊게 팬 주름은 한번 생기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해야 한다. 평소 링클 케어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되는데, 집에서 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주름 개선용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피부 구조를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제품도 많이 나왔다. 이런 제품 속 영양 성분은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으로 팬 부분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나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얼굴&입술 요가 트레이너 고은주

“입체적인 피부 관리, 페이스 요가가 효과적이다.”
나이가 들면 자신의 삶과 세월의 흔적이 얼굴에 고스란히 남는다고 한다. 이는 평소 자신의 얼굴 표정과 생활 습관에 따라 주름이 각각 다르게 생기기 때문이다. 여성의 얼굴을 가장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건 입가의 팔자주름이다. 이 부위는 관리에 따라 주름 깊이와 모양이 달라진다. 간단한 페이스 요가와 입술 운동을 매일 습관처럼 하면 팔자주름이 예방되고 개선된다. 방법은 간단하다. 입을 가능한 한 크게 벌리고 입 모양이 정확하게 나올 수 있도록 신경 쓰면서 “아에이오우’를 외치면 된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정신우

“잘 먹기만 해도 어려진다.”
피부나이를 어리게 하려면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한다. 싱싱한 제철 음식은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피부에 좋은 음식도 있다. 과일이 대표적으로,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비타민이 많은 제철 과일이나 채소는 피부색을 환하게 하는데 특히 비타민C·E가 많이 함유된 식품이 효과적이다.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을 돕고 단백질 형성과 세포 성장을 촉진한다. 비타민E는 세포를 활성화하고 손상을 막는다. 비타민C·E가 많이 함유된 과일로는 골드키위·그린키위 등이 있다.

[사진설명]왼쪽부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트레이너 김지훈·피부과 전문의 박현·얼굴&입술 요가 트레이너 고은주·푸드 스타일리스트 정신우

<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
[사진=이자녹스 제공]

이들 뷰티 전문가 5명은 피부나이를 줄일 수 있는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케이블 채널 ‘스토리온’의 ‘피부나이 1/2 뷰티 워’ 프로그램에서 밝힌다. 12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0시에 방송된다. 메인 MC는 강수정이 맡았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 이자녹스의 안티에이징 라인 ‘X2D2’의 출시와 함께 기획됐다. ‘링클 세럼’과 ‘링클 코렉터’로 구성된 X2D2라인은 피부 탄력을 높여 주름을 개선·예방해주는 집중 링클 케어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청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일명 ‘다리미 세럼’인 링클 세럼은 피부를 조여주고 주름을 채워준다. 제품에 함유된 스팟폴리머가 마치 다리미로 주름을 펴 듯 피부 주름을 잡아당겨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한다. 링클 코렉터는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신경 쓰이는 부위에만 발라 집중 케어 하는 국소 연고 제형 제품이다. 식물성 유지를 결합한 ‘유지 캡처 유화 기술’을 사용해 바른 후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탄력을 높여준다. ▶문의=080-023-7007

[사진설명]이자녹스 X2D2 링클 세럼(50mL 6만원·오른쪽)과 X2D2 링클 코렉터 (60mL 7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