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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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브랜드파워가 뒷받침 되어주지 않아 내수와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어려움을 돌파하기 위해 이제는 중소기업들도 브랜드를 관리할 전담부서 설치나 브랜드전문가 육성이 필요한 상태다.

그동안 브랜드 경영 마인드 확산에 힘써온 산업정책연구원은 성공적인 브랜드 비즈니스를 담당할 전문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운영중인 ‘브랜드전문가과정’ (BSP : Brand Specialist Program) 제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금까지 총 600명의 브랜드전문가를 배출한 해당 과정은 국내 기업의 브랜드파워 제고를 위해 산업자원부가 교육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에게는 50%의 추가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중급과정 70만원 중 50% 지원, 고급과정 120만원 중 35% 지원)

전문 교육을 담당할 강사진은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김인수 SRS코리아 식문화BU 상무, 나운봉 경희대 국제경영학 교수, 김혜옥 브랜드웍스 대표, 김왕기 엔프라니 마케팅 실장 등 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6주 단기코스로 구성된 중급 과정은 브랜드 경영에 필수적인 기본 이론 교육을 통해 단편적이던 브랜드 및 마케팅 관련 지식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9주 과정으로 구성된 고급 과정은 심도 있는 브랜드 전문교육과 사례분석을 통해 실제 적용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브랜드경영론, 브랜드 자산관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의 브랜드 중심 경영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6기 브랜드전문가 과정 원서접수는 5월말까지이며 6월 7일(화)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 문의 :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ips.or.kr/www.bmi.ne.kr)

(조인스닷컴 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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