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에 아파트 분양의 단비 내린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서울시 강동구와 행정구역을 맞대고 있는 경기도 하남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주거환경이 쾌적해 서울의 대체 주거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서울 전셋값이 오를 때마다 하남 집값도 동반 상승했던 것도 이런 입지여건이 작용한 영향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서울의 비싼 전세값을 피해 하남으로 눈을 돌리는 내집마련 수요자가 적지 않아 서울과 하남 집값이 함께 움직이는 주택시장 `커플링` 현상이 벌어졌다는 얘기다.

요즘 두산중공업이 하남시 신장동에 파격적인 조건으로 선착순 특별 분양하고 있는 `두산위브파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다. 여기에 분양면적 기준 175㎡ 48가구, 176㎡ 48가구, 195A㎡ 45가구, 195B㎡ 48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하남에 들어서는 첫 주상복합단지로 입지여건이 뛰어나 주택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이 주상복합은 주차장이 지하에 마련돼 방범에 취약한 일반 주상복합과는 달리 지상2~4층에 입주자 전용주차시설을 마련해 입주민 안전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관리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대형 할인점인 홈플러스(연면적 3만3000㎡)가 단지 안에 12월 문을 열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이 주상복합아파트 입주자는 웬만한 일상생활은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리빙이 가능해질 것으로 업체측은 보고 있다. 그만큼 주거생활이 편리해진다는 얘기다.

▲ 두산중공업은 하남시 신장동에 하남 두산위브파크 주상복합을 파격적인 조건으로 선착순 특별 분양하고 있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개발호재가 풍부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목적의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이미지는 이 아파트 조감도다. 분양문의 031-795-0727

평면․조경․커뮤니티시설 ‘굿’

하남 두산위브파크는 실용성과 경제성이 뛰어난 평면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195㎡ A·B타입의 경우엔 주방·거실·안방 등의 동선을 최대한 줄인 설계를 적용해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공용화장실에 세면대가 2개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발코니확장ㆍ시스템에어콘ㆍ냉장고ㆍ아일랜드식탁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175㎡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장점이다. 이 주택형의 자녀방은 가변형으로 설계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분리하거나 합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만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얘기다.

176㎡는 4.5베이 설계로 조망권을 극대화 시킨 게 특징이다. 아파트 각 동을 타워형으로 설계해 조망과 통풍성을 최대한 살린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하남 두산위브파크는 또 어울림마당ㆍ놀이방ㆍ실버룸ㆍ지압산책로ㆍ퍼팅그린 등 입주민들의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갖출 예정이다.

교육여건ㆍ접근성ㆍ주거환경 ‘OK`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하남 두산위브파크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단지에서 43번국도,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 하남나들목까지는 1.7㎞, 팔당대교까지는 승용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불과해 시 외곽 진출이 편리하다.

하남∼강동∼천호로 이어지는 간선 급행버스(BRT) 사업도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는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거환경은 매우 쾌적하다. 단지에서 신장공원·검단산·덕풍천, 한강이 가깝다.

하남 도심에 들어선 만큼 생활편의시설도 단지 주변에 풍부하다. 시립도서관, 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생활문화시설이 가까이에 있어 편리하다.

택지지구인 신장1·2지구, 풍산지구 등의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구미를 당기는 요소로 꼽힌다.

영어체험학습관 건립이 예정돼 있어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풍부한 개발호재 “구미당기네”

아파트 투자가치를 좌우하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표적인 개발호재로는 미사지구(보금자리) 조성, 지하철 5호선연장 추진, 신장지구 명품아울렛 조성, 중앙대 글로벌 캠퍼스 이전, 홈플러스 입점 등이 꼽힌다.

이 가운데 명품 아웃렛 매장은 신장동 일대 57만㎡에 조성될 예정이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명품 아울렛 매장과 함께 공동주택단지(2480가구)를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시는 이곳을 명품 아울렛 매장, 시네마파크, 주거단지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2007년 홍콩의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킹파워그룹(KPG)과 투자합의각서(MOA)를 교환했다. 2011년 6월부터 부지조성 공사에 들어간다.

중앙대 글로벌 캠퍼스도 두산위브파크 인근에 들어선다. 검단산 아래 하산곡동 미군부대(캠프 콜번) 부지 28만1953㎡에 제3캠퍼스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IT․BT․외국어 및 국제통상 관련 학부와 대학원, 연구소, 사회교육시설 등을 설치해 학생 1만 명과 교수․임직원 5000명을 수용하는 첨단 연구중심 대학을 만든다는 구상이다.2014년 일부 단과대학을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신장재개발, 덕풍천 정비사업 등이 진행 중이다.

하남시 지구단위계획 상 단지 주변에 35m(계획도로 확정), 30m 도로 등이 확충될 예정이다.

파격 분양혜택 눈길

이 아파트는 등기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계약금 10%, 대출이 50% 가능하며 다양한 금융혜택이 주어져 계약자 초기 비용부담이 크기 않다.

현재 입주가 진행 중이다.

분양문의 031-795-072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