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 외식조리산업과 WACS 국제요리축전 동메달 수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원광보건대학(총장 김인종) 외식조리산업과 1학년 강진종, 신보라, 정영원 학생이 ‘WACS(세계조리사회연맹) 대전국제요리축전’ 에서 동메달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손맛의 과학이 주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개최된 이번대회는 ‘WACS(세계조리사회연맹) 아시아 포럼 및 대전국제요리축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 12개국 420여 개 팀이 참가해 양식, 한식 등 각 분야별로 실력을 겨루었다.

원광보건대학 외식조리산업과 1학년 강진종, 신보라, 정영원 학생은 양식 3코스로 출전하여, 각각 개인전 동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향후 독일 국제요리올림픽, 룩셈부르크 그랑프리 월드컵 등 국가대표로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였다.

외식조리산업과 학과장 한재원 교수는 “WACS 총회는 전 세계 8000여명의 주요인사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이다. 개최국의 음식점과 조리사들을 세계에 소개하고 세계적인 조리사 및 조리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국제무대에서 우리학생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해주어 대견스럽다.”며, “본 대회를 통해 획득한 국가대표 출전자격으로 향후 개최될 국제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준비를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실력을 최대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 전했다.

원광보건대학 외식조리산업과는 2010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올해 치러진 ‘국제요리경연대회’, ‘엑스포요리경연대회’, ‘고창 향토음식발굴ㆍ육성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수의 전국규모요리대회에서 금ㆍ은메달을 석권하는 등 실습위주의 전문교육을 통해 외식조리산업을 선도하는 명문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 홈페이지: www.wu.ac.kr
입학관련문의: 063)840-1127~9, 1551~155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