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재 산업별 KCSI] 남성정장 부문 제일모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정장에서 캐주얼, 캐릭터 브랜드까지 세계적 토털 패션감각과 품질을 자랑하는 제일모직의 남성정장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이 부문은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갤럭시와 로가디스로 요소만족도와 소재.디자인.색상.체형적 합성.스타일 유지성.품질대비 가격의 적절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이다.

제일모직은 패션산업이 선진형 지식정보 시스템 산업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지난 96년부터 '일류화 프로젝트' 를 착수해왔다.

고품질, 적정가, 최고의 서비스라는 경영철학 아래 세계적인 패션 트랜드와 고객의 니즈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신상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갤럭시의 비접착 신사복 카디날과 로가디스의 언컨수트다.

카디날은 지난 86년부터 10여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처음 완성된 기능성 제품으로 양쪽 어깨에 있던 신사복 상의의 무게를 척추 중심으로 옮겨 고급.경량화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는 국내 브랜드로 유일하게 JIS(일본산업표준)마크를 획득,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