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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산업별 KCSI] 맥주부문 하이트 맥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98년에 이어 이 부문 1위를 차지한 하이트 맥주는 전반적 만족도와 함께 요소만족도, 재구입 의향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맛과 향, 맛의 상쾌함, 구입의 편리성이 경쟁사보다 우수하게 평가됐다.

지난 93년 첫 선을 보인 하이트 맥주는 96년 맥주업계 1위에 오른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 시장점유율 54% 이상을 보이며 사상 최대 판매고를 올리는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하이트 맥주가 끊임없는 연구개발및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기호에 가장 잘 부합되는 제품개발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제품의 컨셉과 제조공법에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비열처리 방식의 도입으로 가장 좋은 맛을 내게 하고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캔 개발, 맥주의 최적 음용온도를 표시하는 암반수 마크가 나타나게 하는 장치 등도 대표적인 것이다.

하이트맥주는 고객감동 실천의 일환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키퍼(Brand Keeper)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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