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오리콤, 브랜드 전문지 발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오리콤, 브랜드 전문誌 발행

오리콤(http://www.oricom.com)은 브랜드에 관한 내용을 전문으로 다루는 격월간 잡지 '오리콤 브랜드 저널' 을 이달부터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학계.업계의 전문가와 사내 브랜드 전략연구소의 컨설턴트들이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조명하고 해외동향 등을 전해 마케팅 관련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쉽고 체계적으로 브랜드에 관한 지식을 높이도록 했다고 오리콤측은 설명했다.

***포철 스틸엔닷컴 주문 판매도

포항제철은 지난해 8월부터 철강제품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스틸엔닷컴(http://Steel-N.com)을 통해 일반 제품을 판매해 온 데 이어 오는 24일부터는 이 사이트에서 고객이 요구한 품질과 규격에 맞춰 생산한 주문 제품도 판매키로 했다. 포철은 이런 온라인 판매에 관한 지역순회 설명회를 11일까지 7차례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경제학회 내일 세미나

한국경제학회(회장 김병주)는 7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경제학 교육에 있어서의 기업' 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박명호 외국어대 교수, 이근 서울대 교수, 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등이 주제 발표를 하며 배종렬 삼성물산 사장, 신상민 한국경제신문 논설주간, 안국신 중앙대교수, 윤영모 민주노총 국제국장, 이영선 연세대 교수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온세통신 외자 6천만불 유치

온세통신은 5일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아티큘라사로부터 2003년까지 총 6천만 달러(7백70억원) 상당의 투자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투자는 온세통신이 오는 11월 시작하는 인터넷 전화(VoIP)사업에 아티큘라가 장비를 무상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향후 두 회사는 VoIP사업의 수익을 나누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