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일본 덴츠와 합작, 광고사 설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 일본 덴츠와 합작, 광고사 설립

한솔PCS.SK신세기통신.대신증권 등의 광고를 대행해온 광고대행사 인터내셔날 큐가 세계 최대 광고회사인 일본 덴츠사와 손잡고 종합광고회사인 '덴츠 이노백(http://www.dentsuinnovak.com)' 을 2일 설립했다. 덴츠 이노백은 덴츠의 전문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대행뿐 아니라 종합 마케팅 컨설팅도 하게 된다. 대표이사 사장에는 ㈜새한 사장을 지낸 이용휘씨를 영입했다. 인터내셔날 큐는 1999년 설립돼 한솔PCS.바른손.리바트.SKM 등의 광고주를 영입, 광고대행사 20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 금융 개혁 의견 인터넷 접수

금융감독위원회(http://www.fsc.go.kr)와 금융감독원(http://www.fss.or.kr)은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규제 개혁과 관련한 의견을 오는 14일까지 접수한다고 1일 밝혔다. 익명으로도 건의할 수 있다. 금감위와 금감원은 금융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규제정비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 국민카드 연체이자율 인하

국민카드는 다음달 9일부터 현금서비스와 할부수수료, 연체이자율을 인하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평균 연 25.6%인 현금서비스 수수료는 회원별 이용금액과 연체경력, 신용평점 등에 나눠진 5개 등급별로 연 14.5~24.8%를 적용한다. 할부수수료도 현재 연 14~18%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연 10.5~16.7%를 차등 적용하며, 연체이자율은 현재의 29%에서 3%포인트를 일괄적으로 낮춰 26%를 적용한다.

*** 네이버, 자격증.학원정보 제공

인터넷 검색포털 네이버컴㈜(http://www.naver.com)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9백여개 자격증과 학원 정보를 제공하고▶전국 학원의 수강신청과 학원비 결제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좌도 들을 수 있는 '네이버 교육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네이버컴은 이를 위해 지난달31일 한국정보기술교육협회, 넷매니아, 중앙이아이피, 컴리빙닷컴등 4개 업체와 제휴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