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교정 바로 알고 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웃을 때 드러나는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가 또 한 번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한 층 더 예뻐 보이는 TV속 연예인들을 보면 누구나 ‘나도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를 가지고 싶다.’고 느낄 만큼 탐난다. 예뻐지기 위한 길이 비단 얼굴 성형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결론이다.

요즘은 인비절라인이나 투명교정으로 철사를 드러내지 않고도 심미적으로 교정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일반교정의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부담감에서도 조금 벗어났다.

최근 남성 직장인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투명교정은 윗니부분교정, 돌출입교정 등 다양한 이유로 치아교정을 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명교정에 대한 문의사항도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광화문W치과는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것은 자신감 있는 자신의 모습을 찾는 첫걸음으로 표현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런 투명교정을 하고 싶다고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광화문W치과의 이준휘 원장은 “치아의 돌출이 매우 심하거나 덧니가 심하면 투명교정 하기가 어렵고, 오히려 투명교정이 발치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오랜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어 적합하지 않아 총 교정수요층의 일부만이 투명교정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투명교정의 경우 교정기간이 6개월 ~1년 미만의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교정법으로 교정 장치의 이물감과 발음에 거의 불편함이 없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투명교정을 하고 싶다고 무조건 치과를 방문해서 투명교정을 해달라고 하면 다 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무엇보다 전문가를 통해 꼼꼼히 진단받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인비절라인이나 투명교정이 나에게 적합한지를 따져 봐야 할 것이며, 교정기간과 비용부담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가장 최상의 교정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도 고르지 못한 치아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6개월~1년을 투자해 평생 자신 있게 웃고 살아갈 날들을 생각해 보면 계속 미루거나 고민만 할 일은 아니다.

벌어진 치아나 비뚤배뚤한 치아를 가지고 평생 살아가는 일을 생각하면 충치와 치주염, 심할 경우 아귀가 맞지 않는 부정교합 등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과 더불어 건강에도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어떤 선택이 평생 후회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일인지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도움말=광화문W치과 이준휘 대표원장 www.w75.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