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꽃대궐' 놀이공원 오색물감 묻어날듯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키 작은 팬지와 금잔화가 화단을 가득 메우고 빨강.노랑.분홍 등 울긋불긋한 원색의 튤립이 꽃봉오리를 활짝 피웠다.

제주에서나 볼 수 있는 노란 유채꽃도 도심의 봄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그런가 하면 브라스밴드의 경쾌한 음악소리가 봄꽃에 매료된 마음을 더욱 들뜨게 한다. 놀이공원마다 각종 꽃으로 새롭게 봄단장을 하고 고객맞이에 분주하다.

◇ 에버랜드〓2천만송이의 튤립과 히아신스.칼라.수선화 등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튤립축제' 가 4월말까지 이어진다. 페스티벌 월드 내 유럽식으로 이름 지어진 상품점.놀이기구.음식점 등 10군데에서 5개 이상의 도장을 받아오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유럽 배낭여행 상품권' 을 증정한다.

연간 회원이나 홈페이지(http://www.ever land.com) 회원에게는 튤립 구근(球根)을 증정한다. 인터넷 접수를 통해 매주 두명을 선정, 45m 높이의 워터스크린에 레이저를 이용한 사랑고백 행사도 펼쳐진다. 031-320-5000.

◇ 롯데월드〓롯데월드 앞 거리와 매직 아일랜드 주위를 노란 유채꽃으로 장식하고 4월 한달간 유채꽃축제를 연다. 꽃과 나비로 화려하게 꾸민 연기자들이 행인들과 어울려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주며 축제기간 중 야간에 입장하는 선착순 1백명에게 유채씨를 증정한다.

다음달 5일부터 열리는 벚꽃축제에는 월드 카니발 퍼레이드, 연예인 공개방송, X게임 묘기쇼도 함께 선보인다. 02-411-2000.

◇ 서울랜드〓다음달 말까지 '꽃향기 페스타' 가 벌어진다. 여전사 '지나공주' 를 주제로 레이저쇼를 펼치며 통나무 무대에서는 공룡을 소재로 한 뮤지컬(공룡친구들)을 공연한다. 주말에는 글로벌 페스트 퍼레이드와 특별 초청된 루마니아 스포츠댄스팀의 공연도 선보인다.

일요일.공휴일에는 경품이벤트로 1등 당첨자에게 다이아몬드를 주는 보물찾기 행사가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는 당일 오후 5시에 내장객이 제출한 응모권을 당첨자가 나올 때까지 추첨해 3부 다이아몬드를 증정한다. 02-507-5012.

◇ 우방타워〓3백만송이의 튤립으로 화려하게 장식하고 개장 6주년 기념행사를 다음달 말까지 연다.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준비했으며 매일 입장객 1백명에게는 튤립화분을 증정한다. 31일에는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와 함께 대형 축하 불꽃쇼가 펼쳐진다. 러시아 국립 서커스단의 공연과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의 거리공연도 선보인다. 053-620-0261.

김세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