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권오식 회장기씨름 우승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 권오식 회장기씨름 우승

권오식(울산대)이 26일 문경시민체육관에서 벌어진 제30회 회장기 장사씨름대회 결승에서 정원용(인천대)을 잡채기와 밀어치기로 공략, 2 - 1로 꺾고 우승했다. 고등부 단체전에서는 전북 신흥고가 김제 자영고를 4 - 0으로 눌렀다.

*** 영진대학 여자축구단 창단

대구 영진대학은 26일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지역에 축구붐을 조성하기 위해 축구 여자 국가대표 박미경씨 등 선수 17명으로 구성된 여자축구단을 30일 창단한다고 밝혔다.

*** 홍성수 세계검도대회 3위

홍성수(29.부천시청)가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대 체육관에서 벌어진 제11회 세계검도선수권대회 남자부 개인전 준결승에서 에이가 나오키(일본)에게 0 - 1로 패해 3위에 머물렀다.

홍은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치며 수차례 공격기회를 잡았으나 점수를 얻지 못하다 연장 9분 손목치기를 내줘 아깝게 패했다.

***신생숭민원더스 4연승

지난해 12월 창단한 여자축구팀 숭민 원더스가 25일 광명시청체육관에서 벌어진 대통령배 전국축구대회 인천제철과의 리그전에서 후반 37분 송주희의 첫골에 이어 46분 서선미가 추가골을 터뜨려 2 - 0으로 이겨 4연승을 기록, 우승을 눈앞에 두게 됐다. 숭민은 27일 한 수 아래로 평가되는 한양여전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우승컵을 안게 된다.

*** 랭스필드-서울대 산학협동

골프클럽 제조업체인 랭스필드가 서울대와 골프장비 국산화를 위한 산합협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랭스필드는 서울대 체육과학연구소에 매년 5천만원씩 3년간 1억5천만원을 지원하고 대신 서울대는 매년 두차례씩 모두 여섯차례 골프장비 국산화 연구실적 보고서를 내기로 했다.

*** 北, 아시아컵축구 泰와 비겨

북한이 25일 밤 콸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시아컵축구 지역예선 8조 첫 경기에서 태국과 0 - 0으로 비겼다. 북한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스트라이커 세나무앙이 빠진 태국과 격돌, 여러차례 실점위기를 맞았으나 끈질긴 수비로 단 1골도 허용하지 않았다. 같은 조의 말레이시아는 수파르만이 2골을 넣은데 힘입어 대만을 3 - 0으로 꺾고 첫승을 올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