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명문대 진학,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주의 우수한 교육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09년 영국 The Times가 발표한 세계대학순위 Top 100위에 선정된 대학들을 살펴보면 호주의 41개 대학 중, 8대 연구중심 대학(Group of 8)으로 꼽히는 시드니대학교,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퀸즐랜드대학교, 모나쉬대학교, 멜번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서호주대학교, 호주국립대학교는 모두 상위 100위 안에 들어 호주 대학의 위상을 알 수 있다.

호주는 인구 2천만의 150여 년의 짧은 역사를 가진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배리 마셜 박사와 같은 9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그 중 한 명의 문학상 수상자를 제외하고 8명은 모두 의학과 물리학 분야의 수상자이다. 독창성, 창의력, 독립성을 강조하는 호주 교육에 의한 우수한 인재 배출과 호주대학의 연구, 그 성과에 대한 세계적 관심은 매년 호주의 전문대, 대학, 대학원에 진학하는 해외 유학생의 증가를 불러오고 있다.

▽ 국내에도 호주 명문대 진학에 대한 관심 늘어

우리나라에서도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을 선도하는 호주명문 대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호주의 ‘대학준비과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학준비과정은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호주대학으로 진학을 원하는 경우 필요한 과정으로, 자신의 학업성적, 영어실력, 나이, 희망하는 유학기간, 유학 예산비용 등을 고려하여 대학예비과정과 디플로마 과정을 통한 편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대학예비과정은 외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기 전에 호주 교육제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별 과정이다.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호주 대학으로 진학을 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대학예비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유학생들은 대학예비과정을 통해 자신의 전공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호주의 교육방식과 문화에 익숙해 질 수 있으며 영어 실력 또한 한층 향상 시킬 수 있게 된다.

호주 대학편입은 Diploma 과정을 선행한 후, 정규대학 2학년으로 편입하여 3년 안에 대학을 졸업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업 기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과정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호주대학교로의 진학은 수능 후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 IDP에듀케이션 호주 명문대학 진학 관련 설명회 개최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기관 IDP에듀케이션은 호주 명문대학 진학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하여 호주 대학 진학과정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26일, 12월 3일 종로, 강남지사에서 양일 간 개최되며, 호주명문대학에서의 유학경험을 바탕으로 수년간 호주유학 상담을 해온 IDP의 전문 카운슬러들이 호주 명문대학 입학과 편입과정에 대해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IDP 기념품인 무릎담요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IDP에듀케이션 웹사이트(www.idp.co.kr)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를 주최하는 IDP에듀케이션은 호주대학총장협의회가 설립하여 지난 40여 년 동안 전세계에서 장학사업 및 호주유학을 안내해왔으며, 국내에서는 89년 설립이래 호주유학 박람회, 호주유학가이드, 호주유학 무료 수속서비스, IELTS 국제공인영어시험 주관 등을 통하여 올바른 호주유학을 안내하고 있는 기관이다.

▽ 호주 명문대 진학을 위한 ‘대학진학과정 설명회’

IDP에듀케이션 종로지사 : 2009년 11월 26일(목) 오후 4시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출구 동화면세점빌딩 11층)

IDP에듀케이션 강남지사 : 2009년 12월 3일(목) 오후 4시
(지하철 2호선 강남역 6번출구 우신빌딩 5층)

참가방법: IDP에듀케이션 (www.idp.co.kr)으로 온라인 신청 및 전화예약
문의: 종로 02)739-7246, 강남 02)533-724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