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동 나비엔, 열효율 뛰어난 ‘콘덴싱 보일러’의 상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0면

가정용 보일러 부분에서는 경동 나비엔이 하이스트 브랜드가 되었다. 78년 경동기계주식회사로 설립된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차세대 무공해 에너지기기 개발에 총체적 기술과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가정용 사각보일러의 효시가 된 ‘콤팩트형 사각 보일러’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래 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선보였다. 이것으로 우리나라 콘덴싱보일러 시대의 막이 올랐다.

이후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저감에 매우 탁월한 세계 최초의 온수중심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水와 콘덴싱·기름보일러 나비엔 콘덴싱·기름보일러 콘덴싱 온수기·나비엔 콘덴싱 가스온수기98 등을 탄생 시켰다. 꾸준한 기술개발로 항상 최초·최고의 타이틀을 가지는 대한민국 대표 난방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여종의 특허 기술을 보유는 물론 업계 최초 환경마크 획득 KT신기술마크·아시아 최초 유럽품질인증 CE-열효율 최고등급 4Star 획득 등 여러 인증을 통해 ‘기술경동’으로 자리매김 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에너지 대상·대한민국 신기술으뜸상·품질경영 대통령상·고객만족도(KCSI) 1위·소비자웰빙지수(KWCI) 1위·에너지위너상·경제정의기업상 등을 수상하며 넘버 원 브랜드로 각광받았다. 최근에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국가 온실가스 절감 노력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인 받았다.

경동나비엔의 Multi & rich on 수(水)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핵심기술인 나비엔 콘덴싱 기술이 집약된 최고효율의 제품. 세계 최고 수준인 실사용 열효율 98.8%를 달성 일반보일러 대비 약 20%의 가스비 절감이 가능하고 에너지가 절약되는 만큼 CO²등의 온실가스를 현저히 줄였다. 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1대당 연간 467kg-CO²를 줄이는(소나무 168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 친환경 제품으로 업계 최초로 환경부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국가 온실가스 줄이기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