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선진크린포크 포크리에 2기 모집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돈육 브랜드 선진크린포크의 온라인 브랜드카페 '선진크린포크의 해(亥)뜨는 마을'(cafe.naver.com/sjpork)이 오는 21일까지 돼지고기의 올바른 식문화 알리기 활동을 위한 체험단 ‘포크리에’ 2기를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카페 가입 후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포크리에는 3개월 간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선진크린포크 제품 지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틸플라워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마지막 절차인 유가증권신고서를 17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 지난 8월 코스닥 예심 승인을 통과한 스틸플라워는 다음달 중 공모를 거쳐 빠르면 10월 내에 코스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 스틸플라워는 지난해 매출액 1489억원, 영업이익 365억원으로 최근 3개년 동안 연평균 매출액 52%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화그룹이 자산 1조4300억원, 매출액 6200억원 규모의 대형 레저회사를 출범하게 됐다. 한화는 한화리조트㈜와 한화개발㈜를 합병하고 ㈜한화63시티의 식음사업과 문화사업을 합병회사에 영업 양수도해 레저 3사를 통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달 27일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11월말 한화리조트와 한화개발을 합병하고, 12월 중순 한화63시티의 식음사업과 문화사업을 합병회사에 영업 양수도 하기로 했다. ㈜한화63시티는 자산관리회사로 존속하게 된다.

◇골든듀의 세컨브랜드 스타일러스가 진주컬렉션을 출시했다. 귀고리, 목걸이 세트가 30만~40만원대, 단품은 10만~20만원 대이다. 다음달 4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한다.

◇휴넷이 건국대학교와 ‘KU 100분 100강’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대학생들의 기초 교양과 인성 함양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온 ‘KU 100분 100강’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

◇이시가렛은 서울 아현동 예스APM 쇼핑몰 지하에 전자담배 애프터서비스(A/S)센터와 직영점을 오픈했다. 오프라인 매장은 타사 대비 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A/S까지 지원한다.

◇국내 프랭클린 플래너를 제작, 유통하는 한국성과향상센터가 고품격 추석선물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추석선물세트 기획전은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서울 주요 서점과 프랭클린 플래너 홈페이지(www.franklinplanner.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교CNS에서 운영하는 영어 학습 사이트 플러스잉글리쉬(www.plus-english.com)가 삼성라이온즈 야구단과 공통마케팅을 진행한다. ‘야구보고 영어 공부하자’라는 주제로 9월 한 달간 대구 야구장을 찾은 모든 가족고객에게 1만원 무료 학습이용권을 증정한다. 특히 오는 19일에는 플러스잉글리쉬 회원신청서를 작성한 고객 모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MDS테크놀로지는 최근 대한민국국회에 신종플루용 열감지 카메라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국회에 공급한 열감지 카메라는 세계 시장점유율 55%를 차지하는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 A320 모델로 미국 FDA 규격 510(K)과 ISO 국제 표준 (ISO/TR13154)을 준수하여 의료용 기기로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이다.

◇현대중공업은 18일 울산본사 특수선사업부에서 해양경찰청이 수주한 3000t급 경비함인 ‘태평양 9호’ 진수식을 개최했다. 이 경비함은 길이 112.7m·폭 14.2m, 최대 시속은 28노트로, 12노트 이하 운항 시에는 주 기관을 가동하지 않고 전기 모터만으로 추진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친환경 ‘그린십(Green ship)’이다.

◇11번가는 자체 제작한 에코백을 매일 111개씩 선착순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샤화장품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이달 초 출시한 프리미엄 남성 화장품 브랜드 ‘미샤 옴므 어번소울’(MISSHA Homme Urban-Soul)이 하루 1000개씩 팔려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패션가발 수출 전문 기업인 DMW코리아는 제61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여군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여성전용 가발 프랜차이즈 '끄레르보'의 제품을 50% 할인하는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다음달 20일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mwkorea.com)를 참조하면 된다.

◇컴투스가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삼성 앱스토어)를 통해 자사의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2종 ‘We R Puzzle Family’와 ‘Super Action Hero’을 서비스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의 바디워시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LG파워콤이 이달말까지 엑스피드 신규가입 고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가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엑스피드 홈페이지(www.xpeed.com)나 고객센터(1644-7000)를 통해 3년 약정으로 가입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카메라, 청소기, 닌텐도게임기, 자전거 등을 각각 선착순 150명에게 증정한다.

◇산요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인 '작티를 찍어라, 작티로 찍어라'를 실시한다. 산요에서 출시한 작티 모델로 촬영한 사진 등을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올린 후 이메일(s100@sanyokorea.com)로 url, 응모자의 이름, 연락처, 촬영 모델 등을 적어 보내면 된다. 풀HD 캠코더 작티 VPC-FH1 1대를 비롯, 작티 VPC-TH1 1대, 공기청정기 1대, 산요 에네루프 전기 충전식 손난로 6대, 삼각대 10개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셀런에스엔은 18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최근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긴 김영익 전 대표이사에 이어 박한수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한수 신임 대표이사는 TG삼보컴퓨터의 최고재무책임자(CFO)와 TG삼보서비스의 대표이사를 역임한 전문 경영인이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