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편지·꽃다발 PC통신으로 전해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PC통신업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경쟁적으로 초.중고생들에게 이용요금을 깎아주고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특전을 준비하고 있다. 부모와 스승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어린이나 자녀에게 애정의 뜻을 말하려는 부모를 위한 다채로운 코너들도 다양하게 개설됐다.

올해는 특히 IMF경제위기로 경기침체를 겪었던 지난해보다 이벤트와 행사가 2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하이텔은 이달부터 기본 이용료 (월 1만원) 를 초등학생에게는 50%, 중고생에게는 30% 각각 할인해주고 있다.

어린이 전용 서비스인 '꿈동산' (go dreamland)에는 개설 7주년을 기념, '어린이 설문조사' '퀴즈릴레이' '꿈동산 타자왕 선발대회' '엄마, 아빠께 충격고백'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코너가 있다.

또 '우리는 한가족' (go may) 서비스의 경우 '고마운 분께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를 열어 전자우편으로 접수받은 편지 중 선착순 1천9백99통을 직접 우편으로 발송해 준다.

이밖에 '하이텔 홈쇼핑' (go shopping)에 어린이 상품들을 한데 모아 부모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천리안은 5월 특집서비스 (go hangbok) 로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자녀에게 뮤지컬을' 과 'Hang福 선물세트' 를 선보이고 있다. 이 서비스에서 특히 '어버이/스승의 날' 코너는 부모에게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스승께 건강식품을 드릴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 어린이 전용 인터넷사용프로그램인 '천리안 몬자 키드' 를 천리안 홈페이지 (http://monja.chollian.net)에서 무료 배포 중이다.

유니텔도 '부모님 스승님 전상서' '완구 사이버 쇼핑몰' 등을 신설해 5월 가정의달을 준비했다. 오는 20일까지 서비스되는 부모님 전상서 (go heart) 는 부모와 스승에게 감사의 편지를 게시판을 통해 공개하는 코너. 공개된 편지 중 14편을 선정해 게시자에게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에 맞추어 국내선 왕복항공권과 카네이션 꽃다발이 전달된다.

나우누리는 가족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행복이 가득한 우리집' (go family) 특집서비스를 개설했다. 이 서비스에는 부모와 스승에게 인터넷으로 감사카드를 보낼 수 있도록 '감사카드' '가족에게 쓰는 편지' 등의 코너가 있다.

또 고객센터인 '나우 OFF LINE' 에서 5월 한달간 '어머니 인터넷 교실' 과 '가족 홈페이지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

채널아이 (http://www.channeli.net) 는 어린이날 자녀들에게 선물을 전달해 주는 '아이들이 제일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드립니다' 코너를 신설했다.

이원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