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YMCA·한국소비자연맹과 건강한 신용 생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1988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2007년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도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 공정거래위원회 CCMS 인증 등 신용카드 업계에서 선도 기업의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전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원스톱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CS 교육과정 운영, 삼성카드 상품·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는 ‘CS마스타제도’ 시행, 분기별 전화·창구 모니터링 조사 실시 등이 대표적인 예다.
올해 초 신용카드 서비스와 선불카드를 접목한 ‘생활비재테크서비스’를 카드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의 기본적인 혜택은 모두 누리면서 매달 카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