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아산시립도서관 그림책 원화전시회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아산시립도서관 그림책 원화전시회外

아산시립도서관은 5월 한 달간 송곡도서관 북카페(2층)에서 ‘그림책 원화 전시회’를 연다. 전시 작품은 보림출판사의 ‘열두 띠 이야기’ ‘꽃이 핀다’ ‘보름달의 전설’ 등의 원화 33점으로 책 속 그림을 생생한 그림으로 만날 수 있다. 전시회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회 문의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scl.or.kr), (041)537-3952.

◆순천향대, 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순천향대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하는 2009년도 대학·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지원 대학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따라 순천향대는 지난해 8억3000만원에 이어 올해에는 40여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순천향대는 이를 장학금과 대학 특성화사업, 취업역량강화사업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천안 공립유치원 유아놀이 한마당

천안교육청은 1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천안시 공립유치원 유아놀이 한마당’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 학생들과 학부모, 가족 등이 참가해 가족간의 돈독한 정을 확인한다. 행사에서는 백석문화대학 태권도시범과 계룡대 의장대 시범이 식전공연으로 열리고 본 행사에서는 이색배구·장애물경기 등이 펼쳐진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연산홍 축제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1일 ‘2009 영산홍 꽃 축제’가 열린다. 이날 오후 2시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천안호 체육공원 걷기대회, 영산홍 사진전시회, 문화예술 동아리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만여 그루의 영산홍과 벚꽃이 어우러져 있는 단국대는 한국대학신문이 선정하는 ‘아름다운 캠퍼스 1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학가, 스승의 날 이벤트

천안·아산지역 대학들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고교 은사를 방문하거나 감사의 글을 보내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상명대는 ‘은사님께 보내는 감사의 글’을 공모한다. 35명을 선벌해 상장과 기념품을 준다. 백석대도 11일부터 출신고교를 방문하고 싶은 학생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앞서 11일에는 스승에게 줄 카네이션을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단국대도 감사 카드 보내기 운동을 벌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