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천도교,전국 교인 특별기도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전국 교인 특별기도회

○…천도교는 최근 정치.경제.사회적인 혼란에 싸인 민족적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민족운동의 근간을 마련하기 위해 '도의 기운회복을 위한 특별기도회' 를 오는 12월14일까지 실시한다.

성령봉사상 수상자 선정

○…여수 애양재활병원원장인 김인권박사와 유진벨재단 이사장인 스티브 린튼박사가 사단법인 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가 수여하는 제8회 세계성령봉사상의 국내및 국외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박사는 소록도 나병환자들을 돌본 헌신적인 사랑이, 린튼박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종교의례 주제로 강연회

○…대한불교조계종이 불교의식을 집전하는 스님들의 교육기관으로 설립한 불교어산작법학교 (교장 인묵스님) 는 오는 12일 오후3시 서울 성북구 안암동 중앙승가대학교 정진관대강당에서 '한국 종교의례의 현황과 과제' 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정의철신부가 '한국가톨릭 전례의 역사와 과제' , 이정훈목사가 '한국개신교 예배의 특성과 토착화과정' 에 대해서 강의한다.

02 - 921 - 3425.

교회개혁 열린 포럼 구성

○…한국 개신교의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모임인 '한국교회개혁을 위한 열린 포럼' 이 구성됐다.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안동교회에서 첫모임을 가진 이 조직은 하태영.양미강목사와 이광수변호사가 공동대표를 맡아 앞으로 교회개혁 등을 논의하게 된다.

02 - 854 - 68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