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 가볼만한 음식점 소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고객들이 직접 평가한 맛있고 값싼 음식점과 분위기 좋은 카페, 깨끗한 술집을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다.

종합놀이정보 홈페이지 '시티스케이프' 의 매장평가 코너가 바로 그 현장.

㈜지식발전소 (대표 朴奭峯.02 - 567 - 2374)가 지난 2일 개설한 이 홈페이지는 이용자들이 직접 가본 곳의 분위기.맛.가격.청결도를 각각 평가해 점수화하고 매장의 간략한 촌평을 20자 내외로 입력할 수 있다.

또한 방문하려는 이용자들을 위해 서울의 종로.신촌.강남등 지역별로 상세한 약도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일 개설된 이 홈페이지는 1주일만에 3백~4백여명이 방문해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한식집에 대해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간다" "맛있지만 너무 비싸다" 등의 따끔한 평가를 내리고 있다.

시티스케이프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매달 우수 카페.음식점.술집을 선정해 발표하는 한편, 우수 평가자도 함께 선정해 각종 공연 초대권이나 음식점 이용권을 보낼 계획이다.

매장을 평가하려면 시티스케이프의 홈페이지 (http://www.cityscape.co.kr)에 접속해 카페나 술집, 음식점 아이콘을 선택한 후 자신이 가본 곳을 골라 점수를 매기면 된다.

㈜지식발전소는 카페.음식점.술집.각종 생활정보관련 매장의 정보를 무료로 게재해 주고 있으며, 각 매장의 할인 쿠폰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원낙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