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 살 더 먹은 피부

중앙일보

입력

음력설을 갓 보내고 나니 나이를 또 한 살 먹었다는 생각이 문득 뇌리를 스친다. 한 해를 보내고 새해가 되면 나이 한 살을 더 먹듯이, 피부도 지내온 시간만큼 나이를 먹는다. 이러한 피부 나이는 주름이나 탄력 저하, 기미나 잡티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많이 알려진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방법 외에도 최근에는 제미니레이저나 어펌레이저(멀티플렉스)와 같은 레이저 피부재생술, 매직파워리프트와 해피리프트와 같은 특수실 요법에 PRP자가혈피부재생술, 자가지방이식술, 지방줄기세포이식술 등과 같이 다양한 시술들이 보편화되면서 피부 나이를 어쩔 수 없는 물리적 나이로 받아들이지는 않는다.

 각각의 치료 방법은 피부 상태나 환자의 여건 등을 고려해 선택하게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한 번에 2~3가지 이상의 시술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다. 개개시술의 장점들을 잘 살린 시너지 효과로 보다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물론 있지만 주름, 피부탄력 저하, 기미, 잡티 등의 노화 증상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형태가 많아 복합 치료 형태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피부 진피층에 고르게 에너지를 전달해 자연스런 피부변화를 유도하는 제미니레이저는 시술 시간이 20여분 정도로 짧고, 한 번의 시술로도 피부가 맑아지는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시술 후에 피부가 붉어진다거나 딱지가 형성되는 현상이 없어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 프랙셔널 레이저의 일종인 어펌레이저(멀티플렉스) 역시 시술 후에 약간의 붉음증이 생기기는 하지만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고려해볼 수 있다. 피부에 미세한 홀을 만들고 진피층에 레이저 에너지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효과가 뛰어나 많이 이용되는 시술 중 하나다.

 두 가지 시술을 동시에 받을 경우 주름제거, 피부탄력 개선, 잡티 제거, 안색정화 등의 효과는 물론,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함께 나타나기 쉬운 모공 확장이나 여드름 후유증으로 생긴 여드름흉터 등의 치료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시술 효과는 시술직후에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으며, 1주일 정도가 경과되면 더욱 두드러진다. 1회 치료로도 나아진 피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달 간격으로 3회 정도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남상호·일산 CU클린업피부과 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