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연휴 TV에서 볼만한 다양한 장르의 영화 소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인간애.형제애를 감동적으로 그린 휴먼드라마로부터 액션.공포영화,그리고 홍콩 무협영화까지….꿈과 현실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스크린의 세계처럼 추석 연휴중 영화팬들은 안방에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다.
연휴기간의 TV영화는 만화영화 7편을 제외하고도 모두 36편에 달한다.
MBC는 추석특집프로를 자체 제작하는 대신 연휴기간에 10여편의 영화를 방송하며 KBS는 매일 밤9시35분에 『쇼생크 탈출』『분노의 역류』『붉은 10월』『케이프 피어』등 수준작들을 집중편성했다.
『분노의 역류』(KBS1 밤9시35분)는 살아있는 듯한 불의영상이 생생하게 화면을 메우는 가운데 소방관들의 책임있는 직업의식과 끈끈한 의리가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동방불패』(MBC 밤9시30분)는 리롄제(李連杰).린칭샤(林靑霞)등 홍콩의 최고 스타들이 등장하는 중국 무협영화.『천녀유혼』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유덕화의 도망자』(KBS2 낮2시)는 홍콩의 인기배우 류더화(劉德華)가 태국 공군 조종사역을 맡아 마약 밀매조직과 치열한 싸움을 펼치는 오락 액션영화로 긴장과 액션.기지가 넘쳐난다. 이밖에 청룽(成龍)의 액션영화 『폴리스 스토리』(SBS 오후3시)와 우리 영화 『엄마에게 애인이 생겼어요』(MBC 밤11시30분),『잃어버린 너』(SBS 오전11시40분)가 방영된다. ***27일(금) 『쇼생크 탈출』(KBS1 밤9시35분)은 놓치기 아까운 작품.팀 로빈스가 누명을 쓴 죄수로 나오는 탈옥영화로 자유의 소중함을 진한 감동으로 전한다.
액션영화로는 73년 33세의 나이로 요절한 전설적인 액션스타브루스 리(李小龍)의 일대기를 그린 『이소룡 일대기-드래건』(MBC 밤9시30분),무술의 달인 황비홍의 활약을 그린 『황비홍』(SBS 밤9시30분)과 멜 깁슨 주연의 『 리셀 웨폰』(MBC 밤11시40분)이 방송된다.
『홍콩 투캅스』(KBS2 오후1시40분)는 목숨을 건 강력계형사들의 업무수행,수없이 펼쳐지는 액션 속에 피어나는 웃음과 진한 동료애를 느낄 수 있는 작품.
훙진바오(洪金寶)와 위안뱌오(元彪)가 강력계 형사와 세관 단속반으로 등장,사사건건 대립하지만 결국 친구가 돼 범인들을 일망 타진한다.
우리 영화 『손톱』(SBS 밤11시50분)과 『구미호』(KBS2 아침11시45분)도 방영된다.
***28일(토) 『붉은 10월』(KBS1 밤9시35분)은 미.소간의 냉전을 배경으로 한 톰 클랜시의 스릴러소설을 『다이하드』의 존 멕티어난이 감독했다.
바닷속 잠수함을 배경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반전과 긴장이이어지며 숀 코너리,알렉 볼드윈의 액션이 돋보인다.
『딕 트레이시』(MBC 오후1시)는 분장과 특수효과가 뛰어나고 유머와 재미가 가득한 오락영화.악당들과 대결해야 하는 탐정딕 트레이시가 관능적인 여가수 브레스레스 때문에 갈등하는 내용이 코믹하다.
워런 비티.마돈나.잭 니컬슨등의 쟁쟁한 배우가 출연하는데,특히 뉴욕 폭력배 두목 역을 맡은 알 파치노의 연기가 볼만 하다. 『저지 드레드』(SBS 밤9시50분)는 실베스터 스탤론의 액션연기가 볼만한 공상과학물.
서기 2139년 핵전쟁으로 지구가 폐허가 된 미래를 배경으로폭동과 소요를 진압하는 경찰 겸 판사로 등장,돌연변이성 악인 리코와 대결한다.
한편 『파 앤드 어웨이』(MBC 밤10시30분)는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 부부가 함께 주연했다.
또 안성기와 박중훈의 코믹연기가 일품인 『투캅스』(KBS2 아침11시45분)도 빼놓을 수 없는 화제작.
『젊은 남자』(KBS2 밤11시45분)는 출세욕에 불타던 한젊은이의 야망과 허상을 그린 영화로 이정재.신은경이 출연한다.
***29일(일) 즐거운 연휴 분위기에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지만 『케이프피어』(KBS1 밤9시35분)는 긴장감이 팽팽한 공포영화로 손에 꼽힌다.범인의 위협과 협박에 쫓기는 한 변호사와 그 가족이 겪는 고통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이 눈물겹게 펼쳐진다. 감독 마틴 스콜세지.주연 로버트 드 니로.닉 놀티.제시카 랭. 『땡볕』(MBC 밤11시40분)은 하명중 감독의 84년 작품.일제 아래의 가혹한 삶을 배경으로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내의 도전과 좌절을 그린다.하명중.조용원.이혜영 출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