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뉴스파일>코니카,전자카메라 개발계획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코니카사는 앞으로 6개월내에 필름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자카메라를 개발할 계획이다.이 회사의 미국내 마케팅 책임자인폴 고든이사는 실리콘밸리의 한 회사와 협력해 이 제품을 생산할계획이라고 말했다.신제품의 가격은 대당 3백9 9달러로 예상된다.이와 동시에 도쿄의 코니카 본사도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각종신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19일.아시아판> 세계 최대 재보험회사인 독일의 뮌헨재보험사는 미국에서의 입지강화를 위해 아메리칸 재보험사를 33억달러(주당 65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계약은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재보험시장에서의 합병사례중가장 최근의 것이다.
지난달 미국 코네티컷주의 제너럴 재보험사는 같은 도시의 경쟁업체인 내셔널 재보험사를 9억4천만달러에 인수했으며 14일에는트랜스 애틀랜틱 재보험사가 취리히의 가디언 재보험사를 1억5백만달러에 매입하기로 합의했다.<15일> ***中,불법 지하은행폐쇄 명령 중국 중앙은행은 전국의 각 지점과 경찰당국에 점증하는 불법 지하은행들을 찾아내 폐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이번 조치는 지하은행과 관련된 문제가 금융위기로 번지기전에 바로 잡으려는 노력의 하나다.
인가받지 않은 대부기관들은 3년전 금융당국이 신용대출을 억제하면서 번창하기 시작했다.이들은 금융기관에 들어 있는 예금을 빼내오기 위해 더 높은 금리를 제시해 자금을 조달한 뒤 은행에서 돈을 빌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비싼 이자로 대 출하고 있다.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전체 대출금의 3분의 1이나 그 이상이이런 불법 대부기관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14일.아시아판> ***아르헨,강력한 긴축정책 발표 로키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경제장관은 급증하는 재정적자의 축소와 국제투자가들의 신뢰회복을 위해 강도 높은 긴축정책을 발표했다.지난달 카바요 도밍고장관의 뒤를 이어 취임한 이후 첫 작품인 이번 정책에서 그는 석유등 연료가격을 인상하 는 동시에 잡지에서 생명보험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문의 세금도 올리겠다고 밝혔다.
수출업체와 중산층에 대한 정부보조금도 감축하기로 했으나 극빈자에 대한 금융지원은 늘리기로 했다.<13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