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온라인스쿨 홈페이지 인기-카피라이터 조동원씨 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라는 광고문안을 만들어 유명해진 카피라이터 조동원(趙東源.39)씨가 인터네트에 카피라이팅 온라인스쿨 홈페이지를 만들어 화제다.
趙씨는 「조동원의 카피세상」(http://www.aminet.co.kr/@jocas)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광고기법에 대한 강의를 하고 카피라이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대학생등 광고업계에 진출하려는 젊은이들에게 폭 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홈페이지는 광고.인물.회사DB.영상도서관등이 담긴 인포메이션뱅크,광고관련 세계 유명 홈페이지를 소개한 핫사이트,카피교실.
타임머신.사이버강의실등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부티크등 세가지메뉴로 짜여져 있다.
이중 사이버 강의실은 수강희망자에게 과제를 내주고 직접 아이디어를 생각해 광고문안을 만들고 소비자 관찰일기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토록 해 1대1로 지도해 주는 개인 과외서당.
이미 하이텔.유니텔 광고동호회와 대학연합광고 동아리등 15명의 카피교실 1기 수강생을 모집,1주일에 한번 서울역삼동 사무실(552-5506)에서 무료강좌를 열고 있다.
趙씨는 2기생부터는 직접 인터네트상에서 희망자의 창의력과 발전가능성을 평가해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인터네트로 세계 광고동향을 소개하고 문안작성 교육을 집중지도해 전문 카피라이터를 육성하겠다는 얘기다.
서강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83년부터 카피라이터로 일해온趙씨는 『인터네트를 통해 광고문안 주문을 받고 제작해 주는 전문 사이버 카피라이터시대가 머지않아 열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양영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