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노화- 아름다울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부자연스러운 젊음이 아닌 자신의 줄기세포를 이용한 젊음을 되찾는 시술 늘어

이미지 메이킹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한미정 뷰티 컨설턴트는 이 시대 여성들의 노화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딱 잘라 이렇게 말한다.
“모두가 젊은 것이 아름다운 것이라고 생각하죠.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은데도 말이죠.”

사실이 그러하다. 젊은 시절의 오드리 햅번은 물론 아름다웠지만, 50세가 넘은 후의 그녀는 겉으로 드러나는 미를 뛰어 넘어서 더욱 고매한 아름다움을 풍기지 않았던가.

이제 화두는 노화를 막겠다는 생각에서 나이가 들었기에 가질 수 있는 아름다움과 멋스러움을 어떻게 얻을 것인가로 돌아서야 한다.

노화에 대한 이런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최근 피부클리닉의 이슈이기도 하다.
지나치게 어색하고 목이나 손등의 피부와는 전혀 다른 탄력을 자랑하는 얼굴 피부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상실한다.

◇ 탄력과 피부 보습에는 “더모톡신”과 “E-max레이저”

올 가을이 시작되면서부터는, 조기노화를 예방하고 아름답게 늙어가자는 뜻에서 탄력과 피부 보습에 영향을 주는 E-max레이저와 더모톡신 주사요법의 메디컬 시술과, 줄기세포 지방이식 시술이 노년의 아름다움을 책임질 차세대 동안시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max레이저와 더모톡신 주사요법은, 항상 시간에 쫓기고 스트레스를 받는 30대 전후 현대 여성의 삶을 고려해 그 시술 시간이 매우 짧으면서도 피부 탄력과 주름개선에 확실한 효과를 보이는 시술들이다.

드림클리닉 의료진은, “이 두 가지 시술을 같이 받으면 처진 피부 자체가 탱탱하게 당겨져서 시술 후 안면윤곽을 갸름하고 작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 노년의 아름다움을 책임질 생착률 높은 지방이식 “줄기세포”

주름지고 푹 꺼진 볼, 쳐진가슴이나 눈밑꺼짐 등의 노화현상에 자신의 남는 부위 지방을 넣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것이 자가지방 이식 시술법이다.
그러나 자가 지방이식은 손상된 지방도 그대로 이식되어 이식한 부위에 남아 있는 경우가 거의 없어 여러 번 시술을 해야 한다.

이 때에, 어린지방줄기세포를 지방과 함께 이식하면 혈관생성도 잘 하고, 이식된 자리에서 자라나며 부피가 증가하게 되어 볼륨감 있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갖추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줄기세포 지방이식이다.
이는 소량의 지방만을 채취해도 되므로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며, 자기 몸의 지방줄기세포를 떼어 다시 자신의 몸에 주입하기 때문에 거부반응도 거의 없다.

드림클리닉 김원중 원장은, “여러 번 걸러낸 양질의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80%정도로 매우 높으며, 줄기세포의 재생산 능력을 향상시켜 주름이 심해지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막아준다.”라고 설명했다.

■ 도움말 : 한미정 뷰티 컨설턴트
드림클리닉 의료진,김원중원장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드림클리닉>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