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통신원현장리포트>카드사 여행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대부분 한장은 갖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신용카드.충동구매를조장하는등 부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사용하기에 따라 현금을 쓰는것보다 많은 혜택도 누릴 수 있다.본지 주부통신원들이 휴가철을앞두고 신용카드회사가 제공하는 여행관련 서■ 스를 점검했다.
서비스는 성수기(회사마다 다르나 보통 7월 중순~8월 중순)와 비수기등 기간과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다시한번 자신이 소지한 카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는게 주부통신원들의 공통된 견해.
BC카드가 제휴하고 있는 호텔 할인율은 성수기 10~25%,비수기 25~40%.특히 7월15일까지는 설악파크.효산콘도 등동해안 5개 콘도및 호텔에 대해서는 50%까지 할인해준다.연회비 4만8천원인 하트클럽 카드회원의 경우 전국 호텔(1급 이상1백15개).콘도(한국콘도 등 12개).전국 유명식당(제주 한국관 등 9백30개)과 할인(호텔.콘도 30~60%,식당 10%)가맹을 하고 있다.

<권민정 통신원> 위너스카드는 일부호텔과 할인계약을 하고 있으며 마일리지 서비스가 제공된다.조선호텔 제휴카드는 1일 숙박에 5백마일.

<임행옥 통신원> 외환비자카드는 많은 해외호텔과 할인계약을 하고 있어 외국여행때 이용하면 편리하다.최고 할인율이 65%에이르며 연중 할인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신한비자는 스위스그랜드.낙산비치 호텔 등을 20~40% 낮은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으나 성수기에는 할인되지 않는다.대부분의 비자카드는 마일리지.렌터카 할인.공항 주차료 인하.자동차 관련 긴급서비스 등제공. <김혜영 통신원> LG카드는 항공권 예약을 해주며 해외호텔 이용료가 10~40% 할인된다.성수기에는 자체 여름휴가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이경희 통신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승차권을 아멕스카드로구입하고 사고가 나면 보상금(최고 골드카드 2억5천만원,그린카드 1억2천만원)이 지급된다.항공권도 10~40%가량 할인된다. <경규창 통신원> 장은카드도 일부 호텔.식당과 연중 10%할인 계약을 하고 있다.장은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는 긴급출동 서비스와 검사및 폐차대행도 해준다.국내 철도.항공권 발매 서비스도 한다.

<정비원 통신원> 다이너스카드는 항공여행할 때 수하물이 분실되면 60만원,도착이 지연되면 20만원을 보상해준다.

<고영옥 통신원> 국민카드는 국내와 현지에서 세계 각국 여행객이 모이는 국제 조인트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박은주 통신원> 백화점 카드 가운데는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일부호텔과 20~50%까지 할인계약을 하고 있으나 다른 곳은 서비스가 부진한 실정.다만 롯데.그랜드.갤러리아 백화점이 자동차보험 가입.차량정비 할인.항공권 구입 등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박순주.김경애 통신원> 정리=김명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