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온라인 전용 ‘부자 펀드몰’

중앙일보

입력

최근 금융회사들이 온라인 전용 펀드몰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증권사나 은행 창구에 가지 않고도 컴퓨터 화면을 통해 국내외 펀드나 CMA 등에 대한 정보수집 및 매매, 상담 등을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수료가 싼 온라인 전용펀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수료 낮춘 온라인 전용 펀드 경쟁

서울 목동에 사는 주부 강모(34)씨는 최근 여윳돈 2000만원을 어떻게 불릴까 고민하고 있었다. 마침 그는 회사원인 남편으로부터 대신증권 온라인 전용 펀드몰인 ‘부자펀드몰’을 소개받았다.

요즘 강씨는 집안 일을 끝내고 컴퓨터 앞에 앉아 부자펀드몰을 통해 재테크 공부를 하는 재미가 솔솔하다. 무엇보다 증권사나 은행 창구에 나가지 않아서 좋다. 수수료가 싸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대개 펀드 수수료는 판매수수료와 운용수수료, 수탁수수료 등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펀드몰을 이용해 온라인 전용 펀드를 구매하면 무엇보다 판매수수료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최근 온라인 펀드몰을 통한 펀드 가입자가 늘어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대신증권이 온라인 전용 펀드몰인 ‘부자펀드몰’(bujafundmall.com)을 새로 선보인 것은 지난해 10월이었다.

이 몰은 국내외 펀드를 비롯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주가연계증권(ELS), 환매조건부채권(RP)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온라인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손쉽게 사고 팔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수수료를 1% 미만으로 크게 낮춘 국내외 온라인 전용 펀드 34종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이 펀드몰은 온라인상의 금융상품 검색 및 매매, 상담 등 여러가지 기능을 페이지 이동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줘 무척 편리하다.

사실 투자자들은 온라인 펀드몰을 이용하고 싶어도 웹사이트에서 많은 페이지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기 일쑤였다. 하지만 부자펀드몰을 이용하면 하나의 화면에서 원-스톱으로 여러가지 일을 해결할 수가 있다.

투자자가 원하는 조건의 펀드 검색 가능

이 펀드몰은 이용자들이 편하게 온라인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보조기능을 제공한다. ‘대신 족집게 기능’을 활용하면 펀드 운용 성과를 토대로 판매 중인 펀드 가치를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펀드 전용 지식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펀드에 대한 등급과 수익률, 상품 내용 등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대신증권 각 영업점의 펀드 판매 순위를 매일 집계하여 지역별로 인기있는 펀드를 손쉽게 알 수 있게 해 준다. 또 ‘펀드 전문가 상담 기능’을 활용하면 대신증권 자산관리 전문가인 FA(Financial Advisor)의 금융컨설팅과 펀드 상담서비스를 실시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내게 맞는 펀드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등급·유형·수수료·투자유형별로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펀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펀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대신증권 정재중 WM기획부장은 “부자펀드몰은 온라인에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검색은 물론 매매, 상담 등을 페이지 이동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며 “앞으로 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 전용 펀드를 계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대신증권 / 1588-4488 / daishin.co.kr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