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내리고 서비스는 올리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2004년 1월 영업을 시작했다. 론칭 5개월 만에 선발업체들을 제치고 신규실적 2위를 차지해 충격을 줬다. 30분 현장출동 보증제, 다이렉트 플래너, 온라인 차량 대체 서비스, 보상 처리 한눈에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서비스와 마케팅을 차별화했다.

단기간 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은 타사와 확연히 차별화된 ‘다이렉트’ 시스템에 기반을 둔 가격과 보상서비스,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다음다이렉트는 올해도 가격·서비스에 충실한 ‘다이렉트’ 서비스, 특화 마케팅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신뢰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다이렉트’ 정신으로 무장하고 영업을 효율화해 이익 실현의 첫해로 만들 계획이다. 다이렉트 시스템을 통한 효율적인 경영으로 고객·직원·기업의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다음다이렉트는 업계 처음으로 웹에서 상담-가입-CS까지 구현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한다. 더 많은 서비스를 웹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제휴 포인트로 보험료를 결제하고 ‘다이렉트 패스’의 멤버십을 강화하는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특화 서비스를 개발한다.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채널도 강화한다. 과학적인 CRM을 실행하고 인터넷 마케팅의 효율화도 추진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