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이드>봄맞이 새단장 인테리어 코너 북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날씨가 풀리면서 백화점들이 봄상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겨냥해 다양한 판촉행사를 마련했다.롯데.현대.경방필이 실내 새단장에 필요한 블라인드.침구수예용품.소파.가구등 인테리어제품 판매코너를 설치했다.뉴코아.한양유통잠실점.쁘렝땅 은 입맛을 돋우는 냉이.달래등 봄나물류와 메주등 전통식품류를 취급하고 있다. ○…결혼시즌을 앞두고 혼수및 예물용품 특판행사도 열리고 있다. 애경은 혼수전문상담실을 개설하고 웨딩드레스.턱시도.폐백음식등을 2백만~3백만원에 패키지로 판매중이다.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한 기획상품판매도 활발해 삼풍.그레이스.쁘렝땅.경방필등이 사회초년생을 위한 의류제품 특판코너를 개설했다.
○…새로나는 다른 백화점과의 차별화 전략에 따라 17일부터 열흘간 단독 바겐세일을 실시한다.신사및 숙녀의류.스포츠용품.신변잡화.가정용품.졸업및 입학축하상품 등을 대상으로 상품구색을 대폭 늘렸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쇼핑기회를 제공하는 특산물전도 마련돼 그랜드는 제주도향토물산전을,갤러리아는 호주풍물상품전을,그레이스는 인도네시아토속상품전을 각각 개최한다.
***오픈기념 노마진 사은행사 ○…용산전자랜드가 장안평점 개장기념 사은대잔치를 오는 26일까지 개최한다.
특히 오픈기념 노마진 판매에서는 삼성냉장고(SR-4133G)를 평소 전자상가에서 파는 가격보다 7% 더 값싼 53만원(공장도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또 LG전자의 VTR(GTIV-R400)을 24만3천원에,TV(NR-2083G)를 28만1천원에각각 팔고 있다.
○…세일.재고판매를 모두 마친 의류업계는 사은품행사로 다시 고객을 붙들려 하고 있다.대현이 립스틱,조이너스가 시계,마르조가 열쇠고리등을 전구매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세제류 20% 할인판매 ○…한양스토아.LG슈퍼마켓등 기업형 슈퍼마켓들은 생식품과 공산품을 평상시보다 20~30% 저렴하게 파는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양스토아는 19일까지 2천3백원짜리 옥시 파워크린의 리필제품을 1천8백40원에 파는 것을 비롯해 각종 세제류의 리필제품을 20% 싸게 팔고있고 LG슈퍼마켓은 롯데우유등 인기 있는 30개 품목을 점장 추천상품으로 선정,시중보다 2 0~40% 싸게 판매하고 있다.
***텐토핑 피자 염가판매 ○…한국피자헛은 국내영업 10주년을 맞아 특별히 토핑이 열가지나 들어가는 텐토핑 피자를 만들어1만6천원의 특별가에 팔면서 필통(10만명 대상)을 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