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LPGA 이지영, 하이마트와 후원 재계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LPGA 이지영, 하이마트와 후원 재계약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최장타자급인 이지영(23)이 올해도 하이마트 로고를 달고 뛴다. 지난해 12월 하이마트와 후원 계약이 만료된 이지영은 연봉을 50% 올려 받고 성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강화하는 조건으로 재계약했다고 6일 밝혔다.

◆워드의 피츠버그, NFL 플레이오프 탈락

 미국프로풋볼(NFL) 한국계 스타 하인스 워드(32·피츠버그 스틸러스)가 6일(한국시간) 피츠버그 하인즈 필드에서 벌어진 잭슨빌 재규어스와의 아메리칸콘퍼런스(AFC)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에서 눈부신 러싱 플레이를 펼쳤지만 팀은 아쉽게 29-31로 무릎을 꿇었다. 격수 중 가장 많은 135야드를 전진했다.

◆K-리그, 세계 프로축구리그 랭킹 54위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이 6일(한국시간) 홈페이지(www.iffhs.de)에 발표한 2007 세계 프로축구리그 랭킹에서 한국의 K-리그는 311.5점으로 54위에 그쳤다. 이는 일본(28위)과 요르단(34위), 싱가포르(39위)보다 크게 뒤지는 순위다. 1위는 1171점을 얻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차지했다.

◆올림픽축구팀, 오늘 스페인으로 전훈 떠나

 박성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6일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 모인 뒤 7일 오후 2시 해외 전지훈련지인 스페인으로 출발한다. 대표팀은 라망가와 마벨라에서 훈련과 연습경기를 한 뒤 28일 귀국한다.

◆롯데, 빅리그 출신 투수 매클레리 영입

 프로야구 롯데는 6일 지난해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뛴 오른손 투수 마티 매클레리(34)와 계약했다. 매클레리는 지난해 4경기 출장해 승패 없이 평균 자책점 8.22를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3시즌 통산 2승무패, 평균 자책점 5.28인 매클레리는 신임 제리 로이스터 감독의 추천으로 입단했다. 

◆최홍만, 내년 1~3월 입대 예정

 최홍만의 에이전트 박유현씨는 5일 “최홍만이 내년 1~3월에 입대할 계획이다. 다만 입영통지서가 나오고 꼭 입대를 해야 할 상황이라면 올 12월 군 복무를 시작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