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joins.com] 애인 만들려면? 첫 데이트서 과거 묻지 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37면

다양한 시각을 가진 네티즌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치 있는 노하우로 재탄생하고 있다. 조인스 오픈 노하우(you.joins.com/knowhow/knowhow_list.asp)에서는 네티즌이 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를 중심으로 정보를 생산, 생활 밀착형 지혜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인관계·자기계발·재테크·여행·패션·다이어트·맛집 등 다양한 분야의 노하우 약 3만 개가 축적돼 있다. 최근 네티즌의 호응을 얻은 노하우 몇 가지를 소개한다.

◆최악의 동료와 일 잘하는 방법=발목을 붙잡는 최악의 파트너와도 조화롭게 협업하는 능력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어차피 최악의 파트너와 일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우선순위와 목적을 기억하자. 갈 길이 구만 리인데 방향을 잃었다면 무작정 가지 말고 잠시 멈춰서야 한다. 이럴 땐 일의 우선순위와 최초의 목적을 떠올려 보자. 둘째, 사람 말고 일을 보자. 최악의 파트너를 만났을 때 가능하면 상대방의 이름도 얼굴도 머릿속에서 지워 버리자. 셋째, 약속을 잘 지키자. 룰이 깨지고 예외가 많아지면 잡음의 소지도 그만큼 늘어나게 마련이다.

◆잠자리 안에 숨겨진 칼로리 엿보기=섹스를 하는 이유는 뭘까? 미국에서 학생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상위를 차지한 대답이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였다. 인체는 움직이기만 해도 열량이 소모되며 심지어 자는 동안에도 내장 근육과 호흡기관의 움직임으로 열량이 소모된다. 그렇다면 섹스는 어떨까. 섹스는 그 어떤 운동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다. 일반적으로 10분간 섹스했을 때 소모되는 열량은 90㎉로 등산이나 에어로빅보다 2~3배 많다. 이처럼 섹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높은 칼로리를 소모할 뿐 아니라 식욕을 억제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솔로 남녀, 완벽한 연인을 만나는 법=새해에는 솔로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첫 데이트에서는 절대로 과거를 얘기하지 말자. 자신이 아주 바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서도 안 된다. 언제라도 만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느낌은 상대에게 편안함을 준다. 또한 한두 시간 만난 것으로 상대방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 내 타입이 아니어도 데이트를 해 보자. 함께 있는 상대가 친절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라면 상대방의 좋은 점이 진실로 와 닿을 때까지 스스로에게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이것이 연애에 있어 수많은 기회를 놓치지 않는 노하우다.

◆재테크, 돈 새는 구멍부터 막아라=갈수록 실물경기가 만만치 않은 세상이다. 제대로 가계부를 점검해 보지 않으면 ‘가랑잎에 옷 젖는다’는 속담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돈 새는 구멍을 막으려면 대형 마트는 2주에 한 번만 가라. 마트에 가면 달랑 하나 사오기 아까워 꼭 더 사게 된다. 또한 시장은 혼자서 가라. 혼자 가서 리스트대로 구입하고 얼른 집으로 돌아올 것. 이 밖에 딱 10분만 일찍 일어나라. ‘딱 10분만’하고 자다 보면 꼭 택시를 타게 된다. 또한 디저트는 생략해라. 식비와 맞먹는 커피 값은 은근히 부담이 된다.

조인스닷컴 정지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