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아시아 여자서킷 美.日이어 제3시장 부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1면

○…95년도 아시아 여자골프서킷 일정이 확정됐다.
주최사인 일본의 고사이도社에 따르면 내년에는 중국이 새로 추가돼 말레이시아.싱가포르.인도네시아.태국등 5개국을 순회하며 5주 동안 치러진다.
내년 1월19일 말레이시아 JAL오픈을 시작으로 싱가포르.인도네시아.태국을 거쳐 2월 16~18일 중국에서 열리는 중국오픈을 마지막으로 매주 1개 대회씩 치러진다.5개 대회 총상금은올해보다 10만달러 늘어난 50만달러.한국은 올 해 원재숙(元載淑).이영미(李英美)등 7명이 말레이시아오픈에 출전,원재숙이국내여자 프로골퍼로는 처음으로 국제대회에서 우승하는 개가를 올렸었다. 한편 아시아 여자서킷은 상금액이 매년 늘어나면서 미국.유럽의 강호들이 대거 몰려들어 미국.일본에 이어 제3의 골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골프장들이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제재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금강CC는 지난 1일부터 티업 30분전에 도착하지 않으면다음 부킹에 불이익을 주고 있다.이와 함께 마셜제도를 도입,다른 골퍼들에게 지장을 주는 핸디캡 30 이상인 골퍼와 늑장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연습장으로의 퇴장을 유도하고 있다 .
또 이포CC는 주말 예약취소팀을 최대한 활용키 위해 회원들에한해 토.일.공휴일에 웨이팅부킹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사전통보없이 주말부킹을 위약했을 경우 1개월에서 최고 1년까지 웨이팅부킹 이용을 금지하고 있다.
예약취소는 매주 목요일 낮12시 이전까지 통보해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한편 웨이팅부킹 희망자는 2주전부터 부킹 희망일6일전 오후 4시까지 웨이팅부킹을 신청하면 된다.
***『전국골프장 안내도』출간 ○…전국 골프장의 위치를 상세히 표시한『최신판 전국골프장 안내도』가 출간됐다.
91년 전국골프장 안내도를 발간했던 삼부지도문화사가 만든 이번 개정판은 기존 골프장뿐만 아니라 개장예정 및 퍼블릭 골프장등 전국 1백10개 골프장의 위치를 지도와 함께 자세히 표시했다.가격 1만원.(02)(554)6381~3.
〈金 鍾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