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고계소식>제일기획,광고賞석권 대한민국광고대상도 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제22회 광고의 날을 맞아 한국광고단체연합회(회장 全應德)주관으로 11일 열린 「94 한국광고대회」에서 제일기획이 『제일제당 다시다 일품 손북어국』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제일기획은 올해 광고계를 결산하는 국내 주요광고대상을모두 석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 앞서 제일기획은 한국일보와 세계일보가 각각주최한 「한국광고대상」과 「세계광고대상」에서도 『삼성전자 바이오 명품TV』편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또 중앙일보 주최의 「중앙광고대상」에서 『삼성전자 노비타』편으로 출판부문 대상을,조선일보의 「조일광고대상」에서는 『삼성생명 기업PR』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국제무대에서도 올 상반기 뉴욕광고제에서 『삼성물산 아이덴티티』광고가 금상을,『유림 미키클럽』카탈로그가 은상을 수상하는등 좋은 성적을 냈다.
94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상▲신문=트윈엑스(동방기획)▲잡지=튜닝샴푸(〃)▲TV=아남TV화왕(거손)▲라디오=한국이동통신(대홍기획)▲옥외=국민체육진흥광고물(욱일터)◇은상▲신문=스포티지(거손)▲잡지=엘칸토 컬렉션(도프)▲TV=공익광고(광고방)▲라디오=한국통 신(MBC애드컴)▲옥외=삼성생명(제일기획)◇동상▲신문=한국이동통신(제일기획)▲잡지=국내기멸치100(제일기획)▲TV=대구은행(제일기획)▲라디오=독일빵집(진애드)▲옥외=보람은행(디자인 포커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