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고>역삼동 실내스키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아이들과 함께 4계절내내 스릴넘치는 스키를 타는 기분을 즐길수 있는 인공실내스키장이 가족단위 나들이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에서 5백여m 떨어진 강남구역삼동732의21 델타빌딩 1층에 지난해 5월 국내 처음으로 문을 연「알파인 실내스키장」((554)6290)이 대표적인 곳.
70여평 규모의 초미니 스키장이지만 초.중.고급 코스등 3개인공슬로프와 샤워실.장비렌털하우스.스낵바 등의 기본시설을 모두갖추고 있다.
1시간기준 입장료는 장비 대여료 일체를 포함해 성인 2만원,소인 1만원.초보자들에게는 무료로 폼.균형잡기등도 가르쳐 준다. 이 곳은 고정식 인공잔디슬로프를 갖춘 기존스키장과는 달리 눈과 같은 감촉을 느낄 수 있는 특수합성수지로 만든 슬로프를 컨베이어벨트를 이용,시속 5~25㎞로 역회전시키는 독특한 방식을 택하고 있다.스키어들은 슬로프 위에 서서 스틱에 몸을 의지하고 좌.우로 방향을 틀며 내려가는 동작을 취하면 슬로프가 역회전하기 때문에 야외스키장 못지않은 스피드감을 만끽할 수 있다.넘어지면 자동으로 슬로프 작동이 중단돼 사고위험이 전혀 없다. 1시간 정도 스키를 즐긴 뒤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할 수 있는 곳으로는 인근 강남역(뉴욕제과쪽)뒤편「먹자골목」이 안성맞춤이다. 먹자골목을 나와 강남대로를 타고 성남방향으로 가다 만나는「시민의 숲」은 도심 속의 산책공간.
말끔히 단장된 잔디밭과 소나무.잣나무 등이 숲을 드리우고 있어 산책을 하며 휴식을 취하기엔 적격이다.
〈鄭泳鎭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