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여성지>풍성한 가을특집 눈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집안 구석구석 무더웠던 지난 여름의 때를 닦아내고 살림살이에은은한 가을냄새를 더해야할 계절이 왔다.
『여성중앙』은 가을분위기에 맞는 밝은 갈색.자줏빛.베이지등의색조를 이용,개성공간을 창출하는 묘법을 소개하고 있다.또한 운달산 김룡사등 신혼기분으로 떠나는 초가을 부부여행코스 7곳과 직접 담가 먹는 알로에.인삼.더덕술등이 돋보인다 .
『라벨르』는 가을꽃과 말린 꽃.스탠드등 부분조명,집에서 만드는 커튼으로 은은하고 따뜻한 가을을 맞을 준비에 초점이 맞춰져있다.또한 한가위를 맞아 온가족이 한데 모인 자리에서 내올수 있는 식혜.잡채.냉채 만드는 법과 손님맞이용 전통 술안주를 소개했다. 『영레이디』는 가을철 주체할수 없는 입맛을 만족시켜줄생크림소스와 그라탕,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미트볼 요리등을 화려한화보로 보여준다.두께가 절반으로 줄어든 『행복이 가득한 집』은부엌 특집으로 20군데의 개성있는 부엌공간과 부엌가 구에 대한주부의 불만및 시장정보들을 다뤘다.또한 집.음식.옷.살림등에 있어서 덜 가공된 자연스러움으로서의 舊式스타일 특집이 눈에 띈다. 『리빙센스』는 값싼 목재로 가구를 만드는 요령과 사과궤짝.자투리 나뭇조각 등을 이용해 집안 벽면을 장식할 나무프레임을직접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질좋은 옷을 싸게 구입할수 있는시장정보를 곁들이고 있다.
『쉬즈』는 기능성과 활동성이 뛰어나 신세대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밀리터리룩(군복풍 의상)을 제대로 고를수 있는 매장을 소개했다.
『퀸』은 살찌는 가을을 맞아 고민을 안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부위별로 살빼는 방법,물살.지방살.중년살등을 처치하는 다이어트비법에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
신생잡지인 『이브』는 아침저녁으로 온도차가 심한 가을철을 맞아 입었다 벗었다 할수 있는 재킷과 니트등을 상품정보와 함께 실었다. 〈康弘俊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