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성공 노하우 - 도와 드려요!

중앙일보

입력

궁합이 잘 맞는 홈스테이 가정 배정

배형석교육원은 2008학년도 청심중 1차 전형결과 지원자 중 30%의 학생을 합격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2008년 1월 학기 프리미어 관리형 단기유학 제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초등3~고등3년. 밴쿠버 써리 지역의 공립학교에서 정규 수업을 받는 본 프로그램은 방과 후 B/T(학교과제 수업)·영어(토플)·한국수학 등 강도 높은 수업을 병행한다. 특히 월 1회 액티비티를 포함,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학생과의 사전 상담과 설문을 통해 가장 궁합이 잘 맞는 홈스테이 가정을 배정하고 있으며 1인 1가정을 원칙으로 한다. 학습과 생활관리 스태프들이 이원화 되어 24시간 관리한다. 배형석교육원은 오는 11월6일(강남코엑스인터컨티넨털 30층 쥬피터홀 1시), 7일(분당 주택전시관내 리오웨딩홀 3층 리오홀 1시), 8일(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 8층 문화센터 1시) 프리미어 관리형 유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배임석 배형석교육원 해외사업본부장 / 02-3448-8200
 
몬트리올 스쿨링…한국인이 가디언

글로벌에듀엔트레블에서는 2008년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캐나다 몬트리올 스쿨링을 진행한다. 퀘벡 주 몬트리올 서부 영어권 교육청인 레스터 B. 피어슨 교육청 산하 공립 학교에서 정규 수업에 참여한다. 현지 케네디언 홈스테이 및 현지 한국인 가디언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영어몰입환경을 경험, 영어에 대한 동기 유발과 실전 연습을 통해 자신감 있는 영어 구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방과 후 ESL 수업·관광 및 스포츠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버디 시스템이 잘 갖춰진 위니펙, 캐나다 명문 학군인 토론토 지역에서의 스쿨링 프로그램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 연령은 초등 3~중등 3년. 영어 실력에 제한을 두지 않아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향후 동일 지역에서의 장기 유학도 가능하다. 1월 초부터 8주간 진행되며 글로벌에듀엔트레블에서는 10월까지 등록하는 모든 참가자에게 50만원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병년 글로벌에듀엔트레블 국제교류팀장 / 02-539-2727
 
수학 등 한국인 교사가 직접 수업

페르마에듀는 지난해 1544명의 특목고 합격자와 58명의 청심국제중학교 합격자를 배출한 입시 전문 학원이다. 페르마의 유학 프로그램은 캐나다에서 1년 유학 후 국내에 복귀, 국제중이나 특목고 입시를 준비하고자 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시 대비형 유학이다. 올해에도 24명의 캐나다 유학생이 지원, 7명이 청심 국제중 서류 전형에 합격했다. 캐나다 수학 경시대회인 NMC2007에서 4·5·6학년 모두 학년별 1등을 차지하는 등 놀라운 실적을 쌓고 있다. 이런 결과는 현지에서 이뤄지는 한국식 수업과 관리에서 비롯된다. 청심대비반의 경우 ESL·한국 수학·캐나다 현지 학교 숙제지도·창의사고력과 논술 수업 등 하루 5시간씩 종합적인 지도가 이뤄진다. 국내 과목은 한국에서 파견된 페르마 교사가 직접 진행한다. 또한 유학이 처음인 학생들을 위한 3개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박진용 페르마에듀 해외사업본부장 / 02-3452-6772
 
완벽에 가까운 영어몰입 환경 제공

겨울방학기간동안 자녀의 영어학습 효과를 기대하는 학부모에겐 캐나다 위니펙 스쿨링 프로그램이 제격이다. 에듀조선 국제교류센터가 운영하는 위니펙 스쿨링은 5년전 국내에 처음으로 스쿨링을 보급한 원조격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13기를 배출해 스쿨링 분야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한다. 에듀조선은 위니펙지역 펨비나트레일즈 등 12개 교육청과 공동으로 공립학교와 홈스테이를 엄선하여 참가학생에게 배정한다. 한 학교에 국내 학생이 대개 두세명씩, 많아야 5명 정도 배정된다는 게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다. 게다가 이 지역의 한인 수도 워낙 적어서 참가학생들은 참가기간동안 거의 완벽에 가까운 영어몰입 환경을 제공받기 때문에 최고의 영어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국내 겨울방학 기간 중에는 캐나다 학교가 학기 중이어서 방학 8주 내내 공립학교 수업을 체험할 수 있어 방학을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장인중 에듀조선 국제교류센터 스쿨링팀장 /02-533-3999
 
초등 4년~중1 대상 맞춤식 유학

이다우스는 캐나다 BC주에서 지난 7년 동안 1000여명의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 철저한 검증을 받은 관리형 유학의 선두주자다. 오는 2008년 2월부터 밴쿠버(코퀴틀람) 캠퍼스에서는 초등 4학년부터 중 1학년 대상으로 NEIP(New Elite Ivy Program) 관리형 유학반을 모집한다. NEIP 유학은 2년 이상의 맞춤식 관리형 유학으로 귀국 후 수도권 외고 진학과 아이비리그를 희망하는 학생 중 서류전형과 영어능력·인적성 테스트·심층면접 등을 거쳐 선발한다. 캐나다 공립 초중학교 단기(1~2년) 또는 장기(3~5년) 관리형 유학으로 편입, 정규수업과 방과 후 GPA 등 영어실력을 집중 향상시키는 소수정예 유학반 프로그램이다. 이다우스 NEIP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기용 이다우스 NEIP진학상담실장 / 02-3436-1361
 
수영장 딸린 고급주택을 센터 활용

캠프코리아는 캐나다 공립학교에서 학교수업100% 참여+1일 4시간 방과후 수업을 하는 관리형유학 CKIC프로그램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유학을 체험할 수 있는 캐나다 스쿨링캠프를 진행한다. 관리형유학의 경우 학생들은 오전9시부터 오후3시까지 캐나다학생들과 함께 한반에 2명씩 배정, 현지수업에 참여하며 오후에는 4시간의 집중 ESL교육과 한국 교과목 수학수업이 6:1비율로 진행된다.
CKIC프로그램은 수영장이 딸린 고급주택을 센터로 활용해 1센터당 캐나다 시민권자 교사와 한국에서 파견된 관리교사가 24시간 학생들의 생활과 수업을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쿨링캠프는 나이아가라 가톨릭 교육청이 주관, 2008년 1월 8일~2월24일까지(4주·7주)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공립학교 정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오재욱 캠프코리아 이사 / 02-3452-30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