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치악산 종교음악회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치악산 종교음악회제가 20, 21일 원주 구룡사 은행나무 아래서 열린다.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가정교회 등 이 참여 , 교파를 초월해 ‘너와 나 우리가 함께 하는 종교와 자연과 음악과 화합’을 테마로 여는 음악제는 크리스천 윈드오케스트라(기독교), 양업토마스합창단(천주교), 화음애중창단(원불교), 제니스합창단(불교) 등이 참여한다.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는 은행의 수신.여신 등 창구업무를 담당할 신입행원 30명을 공채한다고 17일 밝혔다. 응시자격은 학력과 나이, 성별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지역의 고용창출을 위해 대전과 충청지역 연고자를 대상으로 했다. 입시원서는 하나은행 홈페이지(www.hanabank.com)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 하며, 접수는 22일부터 31일까지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한다. 접수창구는 대전시 서구 둔산동 하나은행 빌딩 5층(042-520-7631~3)이다.

 
◆춘천여성민우회는 19, 20일 1박2일 일정으로 춘천 베어스타운관광호텔에서 여성리더십 워크숍을 연다. ‘변화하는 시대, 리더로서의 역할 찾기’를 주제로 열리는 워크숍에서 홍세화(한겨레 칼럼니스트), 정시영(한국주민운동정보교육원), 한혜규(가족치료상담사), 김은주(강원대 사회학과), 신경아(한림대 사회학과)씨가 ‘신자유주의와 여성’등을 강연한다. 033-255-5557.

 
◆충남도는 19~21일 중국 대련에서 열리는 제 4회 동아국제관광박람회에 관광홍보관을 설치 도내 주요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도는 공주, 부여와 공공으로 부스를 마련해 백제문화를 설명하고 보령머드, 금산인삼, 아산·덕산온천 등을 알릴 계획이다.

 
◆남서울대는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노인복지학과, 건축공학과를 신설하고 200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정원은 간호학과 20명, 임상병리학과 20명, 노인복지학과 90명, 건축공학과 30명 등이다. 남서울대는 건축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축학과를 5년제로 개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