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격평생교육 국제학술포럼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장시원)는 10월 1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코엑스 컨벤션센터(서울 삼성동 소재) 310호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개교 35주년, 원격교육연구소 개소 30주년을 기념하여 “Equity, Innovation, and Research for Distance Lifelong Learning”라는 주제로 <원격평생교육 국제학술포럼>을 개최한다.

방송대를 중심으로 한 국내외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가 될 것
이번 방송대 개교 35년, 원격교육연구소 개소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제학술포럼은 유럽, 아시아, 북미 지역의 개방대학교를 대표하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원격평생교육 분야에서의 최근 성과와 당면과제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함으로써 방송대를 중심으로 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평생교육 분야의 확대를 지향하기 위한 것이다.

말레이시아 와와산 개방대학교의 Gajaraj Dhanarajan 부총장,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의 김영임 원장, 영국개방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의 Mary S. Thorpe 前소장이 원격평생교육분야에서 축척한 경험을 바탕으로 원격평생교육의 공공성과 혁신성에 대해 기조강연할 예정이다.

곽노현 교수(방송대)의 사회로 진행되는 첫 세션에서는 ‘원격평생교육의 접근성 확대’라는 주제로 폴란드 아담미츠키에비츠대학교의 Ryszard Naskręcki 학장, 서울대학교의 한숭희 교수, 방송대의 윤여각 교수가 발표한다.

‘교육과 기술 융합의 발전방향’이라는 제목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캐나다 아타바스카 대학교의 Jon Baggaley 교수, 태국 수코타이 대학의 Sulmalee Sungsri 교수, 일본 국제 기독 대학교의 정인성 교수가 원격평생교육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원격평생교육의 전문가를 모셔 방송대를 중심으로 한 원격교육기관의 최근 성과를 되짚어보고, 원격교육 및 평생교육 분야에서의 공공성과 혁신성에 관한 당면과제를 공유하며, 향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스닷컴(Joins.co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