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장 24명 포상-부산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부산시는 21일 한지붕 아래 4대가 함께 살면서 화목한 가정을 이룬 金문숙씨(61.부산시남구광안3동)등 올해의 모범가장 24명을 초청,시장 포상과 함께 은수저 한벌씩을 선물.
金씨는 올해 1백세인 노모를 모시고 아들 내외와 손자 두명등일곱식구가 함께 살면서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이웃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주민들의 추천으로 모범가장에 선발됐다. [釜山] ○…부산직업훈련원(원장 金병기)이 국제화에 대비한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부산직업전문학교로 개편,21일 현판식을 가졌다.
부산직업전문학교는 1년과정의 기능사2급 인력양성을 비롯해 직무향상교육등 교육과정을 대폭 개선,첨단산업화에 필요한 직종별 전문인력을 배출할 계획.
[釜山] ***산업디자인전 개막 ○…「대구산업디자인전」이 25일까지 대구백화점 대백플라자1층 이벤트홀에서 열리고 있다.
94우수디자인상품 66점,산업디자인 성공사례상품 11점,산업디자인 지도사업결과물 20점등 모두 97점이 전시되고 있다.
산업디자인 소비자특강과 경영자대상 디자인설명회도 함께 열리고있다. [大邱] ***「일하는 여성의 집」 개관 ○…대구YWCA「일하는 여성의 집」이 21일 문을 열었다.북구대현동270의7(삼주빌딩4층)에 강의실.실습실.어린이놀이방.직업보도상담실.
강당.도서실을 갖췄다.
「일하는 여성의 집」은 근로여성의 계속취업과 여성직업훈련및 복지사업을 벌이게 된다.
[大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