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컬가이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종합계획 심의·의결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조영택 위원장)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종합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종합계획은 2023년까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체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문화발전소 역할을 담당할 아시아문화전당 건립운영▶문화적 도시환경 조성▶예술진흥과 문화·관광산업 육성▶문화교류도시 역량강화 등 4대 역점전략을 담고 있다. 사업비는 5조2300억으로 결정됐다.

 ◆광주은행(은행장 정태석)은 추석연휴기간에 현금보관업무 같은 고객특별서비스를 마련했다. 현금보관업무는 24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광주 본점 영업부, 농성동지점, 신세계지점, 북부지점,여수지점,목포지점, 순천지점에서 실시한다.

 또 17~28일 창구 타행 효도송금수수료(송금액 100만원 이하)를 면제한다. 광주은행 본점 3층 PB센터와 상무지점, 순천지점, 목포지점 대여금고 임대수수료도 한 달 간 면제 해 준다.

 ◆건설교통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의 원활한 도로 이용을 돕기 위해 8개 국도를 조기 개통한다고 18일 밝혔다.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영광읍~광주주 광산구, 순천시 해룡면~광양시 광양읍, 담양군 대전면~담양읍,순천시 해룡면~서면,고흥군 도양읍~풍양면,고흥군 풍양면~고흥읍,남원시 신정동~광치동, 군산시 임피면~익산시 성당면 등 전남북 지역 8개 구간 총 83.76km를 추석 전에 개통키로 했다.

 ◆전북도교육청이 익산시 춘포면 예인음악예술고를 폐교하기로 결정했다. 예인고 학부모들은 최근 회의를 열어 3학년 22명을 포함한 전교생 48명의 전학을 결의하고 현재 전학 절차를 밟고 있다. 1학년(10명)은 도내 평준화지역 인문고를 제외한 희망학교 어느 곳이나 전학 가능하며, 계열이 정해진 2학년(16명)과 3학년생은 예술고 등으로 옮겨가게 된다. 이 학생들은 교사 수가 정원에 크게 미달하고 상수도와 기숙사 등 교육시설이 부족한 점 등에 항의해 지난 3일부터 무기한 수업거부를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