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신>광주시,설연휴 폐수감시/상거래 질서 단속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광주시는 7일 설연휴기간중 일시적 폐수배출로 인한 하천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폐수배출업소 감시를 시.구환경보호과에서 전담하고 상수원 오염물질 유입감시는 시 상수도 사업본부에서, 환경기준시설 정상운영여부 점검은 시하수과와 광산구 지역경제과에서, 공단주변천 오염도 측정은 광주지방환경청에서 각각 맡도록했다.
[光州] ○…전남도는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9일까지 도내정육점을 비롯,양곡상.청과상.대형유흥업소등의 저울류를 대상으로▲사용공차 초과여부▲영점 조정상태▲변조여부▲검정.정기검사미필 여부▲비법정 단위표시 계량기 사용여부 등을 중점단속한다.
[光州] ***목욕탕등 영업시간 연장 ○…전남도는 12일까지설날을 전후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주민의 편의를 위해지금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해온 이.미용업과 공중 목욕탕업의 영업시간을 영업개시시간과 종료시간을 각 1시간씩 연장토록 했다.
[ 光州] ***지연민원 전화로 중간통보 ○…전남여수시는 7일부터 민원처리기간이 10일이상된 복합민원에 대해 전화중간통보제를 운영키로 했다.
전화중간통보제는 5일이내 민원처리내용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및 조치사항에 대해 1차 통보하고 처리기간이 10~30일내의 민원은 1차 통보후 5일간격으로,30일이상 민원은 10일간격으로 통보한다.
[麗水] ***양어장.관광낚시터 개발 ○…전남도는 7억원을 들여▲참게양어장 3개소▲토하 6개소▲은어 2개소▲자라 3개소등모두 14개소의 양어장을 설치하는등 토산어종 개발을 확대하고 3억원을 들여 관광낚시터 1개소를 개발한다.
[光州]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