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Plaza] 삼성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 삼성증권은 우량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당신을 위한 삼성 코리아대표그룹 주식형 펀드'와 '당신을 위한 삼성 리서치주식형 펀드' 등 가치투자형 펀드 2종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당신을 위한 삼성 코리아대표그룹 주식형 펀드'는 시장에서 검증된 한국 대표 15대 그룹과 대형 공기업, 대표금융 그룹 등의 기업에 집중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당신을 위한 삼성 리서치주식형 펀드'는 운용역이 투자기업들에 대해 향후 5년간의 실적추정을 하고 가치평가를 하는 등 애널리스트보다 더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 장기 성장이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다.

◆ 농협CA투신운용은 2일 베트남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지역에 분산투자하는 '베트남 아세안 플러스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베트남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에 분산 투자하고 유동성 관리 차원에서 국내 증시에도 자산 일부를 배분한다.

◆ 대우증권은 3~4일 최고 연 9~13.8%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7종'을 공모한다. 이번 'ELS 7종'은 각각 KOSPI200, 닛케이225, 하이닉스, 신세계, 삼성증권, 우리금융,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최저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추가 청약이 가능하고 총 1000억원어치를 공모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