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TU미디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내년 한해 동안 '아이 러브 유(乳)'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캠페인에서 우유를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축산 농가를 도울 수 있다는 점을 알릴 계획이다. 또 캠페인 기간 동안 일정액을 적립해 저소득층 자녀 우유 공급에 쓰기로 했다.

◆한국인삼공사는 새 홍삼제품인 '홍천웅(남성용)'과 '화애락본(여성용)'을 내놨다. 홍천웅은 6년근 홍삼에 구기자.복분자.녹용 성분 등을 넣었으며, 가격은 18만원 (50㎖ 60포). 화애락본은 6년근 홍삼에 당귀.석류 성분 등을 첨가했다. 13만원(70㎖ 30포).

◆웅진코웨이가 내년부터 2021년까지 15년간 매년 5억원씩 서울대에 총 7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키로 했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최근 서울대와 '산학 협동 연구' 조인식을 했다. 연구 과제는 웅진코웨이와 서울대가 협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해태제과는 내년 2월 11일까지 서울 남영동 본사에서 닥종이 인형 전시회를 연다. 8월 회사의 공모전에서 입상한 80점을 전시한다. 대전.대구.울산.부산.광주 등에서도 순회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한국과학영재콘텐츠협회는 한양대학교와 함께 과학기술부 후원을 받아 다음달 24일~27일 '아시아 태평양 로보페스트 2007 캠프'를 연다. 우리나라와 일본 등 10개국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의 일정은 휴보 개발자인 오준호 카이스트 교수 의 특강, 로봇 제작 체험 실습 등으로 짜여있다. 참가신청은 30일까지 홈페이지(www.robofest.or.kr)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