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봄학기 경영학과와 산업안전공학과 연합 워크샵 성황리에 마무리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경영학과와 산업안전공학과 공동으로 지난 4월 27일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에서 ‘2024학년도 봄학기 연합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두 학과 간의 융합과 협력을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샵은 특강, 아이스 브레이킹, 이벤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은 산업안전공학과와 경영학과 현업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산업재해보상보험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주제로 이뤄졌다. 강의는 산업안전공학과 최승동 교수와 이정훈 교수가 각각 맡았다. 경영학과 윤남수 학과장은 ‘ESG 관련 전문지식과 자격 취득의 필요성’을 강의했다.

산업안전공학과 최승동 교수는 “이날 행사에서는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60여 명의 학생 및 교수진이 참석했다.”며 “경영학과 김영삼 과 대표의 사회로 아이스브레이킹과 이벤트를 진행하여 두 학과 간의 친목과 유대감을 과시하였다”고 전했다. 더불어 경영학과의 한 재학생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타 학과와 협력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특강 내용을 통해 많은 배움을 얻어간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영수 재난안전학부 대표는 “행사를 통해 경영학과와 산업안전공학과 간의 협력으로 학과 간의 시너지 효과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라며, “앞으로도 학과 간 소통과 협력이 더욱 강화되어 더 나은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산업안전공학과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가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