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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만에 25만잔 팔렸다…출시하자마자 대박난 이 음료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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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홈페이지 캡처

사진 홈페이지 캡처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3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플랫 화이트’ 판매량이 25만 잔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5일 만이다.

플랫 화이트의 인기에는 부드러운 풍미의 리스트레토 샷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카페 라테가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해 가볍고 클래식함을 강조한 커피라면,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2샷을 활용해 더욱 깊고 진한 커피 풍미와 함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다.

이번 플랫 화이트 25만 잔 돌파는 지난 2월 출시돼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잔 판매를 넘어섰던 화이트 타로 라떼보다 빠른 기록으로, 특유의 진한 커피 풍미와 우유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맛으로 호평받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런 특성으로 플랫 화이트를 가장 많이 찾는 시간대 역시 오전 7∼9시(25%) 사이로 직장인 등 이른 아침 진하지만 부드러운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고객층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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